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지난 9월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어땠을까요? 방송수, 조회수, 거래액, 인기 카테고리 및 상품을 데이터로 정리해봤습니다.
9월 라이브커머스 시장 리포트

9월 최고 거래액 카테고리 ‘건강식품’
2024년 9월 라이브커머스 시장 리포트입니다. 9월 최고 거래액 카테고리는 ‘건강식품’으로 9월 한달 간 86억원이 거래되었습니다. 그 뒤를 여성의류(79억원), 주방가전(76억원), 스킨케어(45억원), 생활가전(36억원)이 이었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9월 조회수 3.9억회… 전월과 비슷
2024년 9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전체 조회수는 3.9억회로 전월과 비슷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방송수는 14,800여회로 전월 대비 4% 하락했습니다.

9월 거래액 893억원… 전월 대비 3% 하락
2024년 9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거래액은 893억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전월 대비 3% 감소한 수치입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거래액이 평소 대비 높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건강식품 거래액 전월 대비 17% 증가
비타민, 콘드로이친 등 건강식품 제품군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주영엔에스, 오쏘몰, 조선비책 등 브랜드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내여행/체험 방송 인기
2024년 9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최고 매출 방송 TOP 10입니다. 9월 23일 쓱라이브에서 진행되었던 ‘[월간호캉쓱 프리미어] 파라다이스시티 올 해 마지막 핫딜로 만나보세요’ 방송이 매출액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방송 1시간동안 총 15.7억원이 판매되었습니다.

출처 : 라방바 데이터랩(https://live.ecomm-data.com/comm/list?post_no=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