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시장분석

배달 물가 상승 속,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활성화

  • 1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배달 물가 상승 속,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활성화
앱시장분석·소매시장분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최대 16% 증가
  •  ✔️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앱 강화로 앱 설치자 수 지속 상승세
  •  ✔️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잇츠 모두 최근 2년간 사용자 수 증가


 

✅ Chapter 1. 햄버거 프랜차이즈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평균 11.7% 증가

최근 배달업계와 프랜차이즈 업계의 배달비 수수료로 인한 '이중가격제' 이슈가 논란이에요.
이러한 바람이 소비자의 앱 사용, 결제 동향에도 영향을 미쳤을지,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과 결제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봤어요. 

먼저 맥도날드, 롯데이라, 버거킹 등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결제추정금액을 살펴보면,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남성의 결제 금액 비중이 높게 나타났어요. 
롯데리아는 남녀 비중이 유사하게 나타났는데요. 
연령대별로는 30대와 40대의 결제 비중이 가장 높았으나 20대와 50대에도 다양하게 분포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여기에서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결제추정금액 연령대별 비중을 확인해보세요!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 변화를 살펴보면, 3사 모두 평균 금액이 증가했어요. 
한국인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1인당 월평균 결제추정금액은 23년 9월 1만 5천원에서 24년 9월 1만 7천원 수준으로 2천원 가량 높아졌는데요. 
월평균 결제금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맥도날드로 전년 동월 대비 최대 16%가 증가했어요.이어서 롯데리아는 10.9%, 버거킹은 6.5% 상승했어요. 
월평균 결제추정금액이 증가한 배경으로는 결제자 수가 많아졌거나, 물가가 높아졌거나 등 다양한 원인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어요! 


 


✅ Chapter 2.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자사앱이 강화되면서 관련 앱 설치자 지속 상승세

배달앱을 통한 소비자 부담이 증가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는 자사앱 강화를 통해 쿠폰제공, 멤버십 적립,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사앱은 중개 수수료가 없고 결제 수수료도 일반 배달앱 대비 적어 점주 부담이 완화되는 동시에 본사 입장에서도 고객 데이터를 확보해 '충성고객'으로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근  햄버거, 치킨, 도시락 업계에서 자사앱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이유죠.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업계의 자사앱 강화 전략이 실제로 소비자를 이동시켰을까요? 
​네,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설치자와 사용자 현황을 보면 자사앱 강화 전략이 시장과 소비자 니즈와 부합하는 것 같아 보여요. 
침체된 경기 속에서 배달 물가에 대한 소비자 부담도 가중되는 가운데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설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에요. 



앱 사용자 수 또한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잇츠 모두 최근 2년 간 계속 증가하고 있어요.
24년 9월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중에서는 버거킹이 사용자 수 278만 명으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서 맥도날드가 223만 명, 롯데잇츠는 98만 명을 기록했어요. 

👉여기에서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사용자 성별/연령대별 비중을 확인해보세요!




앱 데이터로 살펴본 '배달 물가 상승 속, 햄버거 프랜차이즈 앱 활성화' 리포트 어떠셨나요?
리포트의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인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시장] 한국인 SNS 앱 사용 현황 : 인스타그램의 독주와 연령별 특징

 ✔️ [앱시장] 숏폼 vs OTT : 사용자 및 사용시간 트렌드 분석

 ✔️ [앱시장/소매시장] 모바일쇼핑 169조 시대, 종합몰·전문몰 앱 사용 및 결제 동향




 

와이즈앱·리테일·굿즈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들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
  • #햄버거프랜차이즈
  • #프랜차이즈시장
  • #배달앱
  • #배달시장
  • #소비트렌드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