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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 수백 가지 키워드 어떻게 관리 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올라 allra

2024.10.23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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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원클릭 쿠팡 광고 효율화 서비스 - savvy]에서 발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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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광고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쿠팡에 입점 해 있다면 필수로 하는 광고! 오늘은 쿠팡 광고 중 키워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쿠팡 상품 별 수백 가지의 키워드,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시겠다면 지금 이 글을 꼭 확인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쿠팡 광고의 키워드는 상품 연관 키워드 및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추가해서 노출량을 늘릴 수 있어요.

‘AI스마트광고’, ‘매출최적화광고’ 같은 경우 키워드를 따로 추가할 순 없지만 제외 키워드는 설정이 가능해요. 

제외 키워드 설정을 통해 광고비가 낭비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어요.

 

그에 비해 ‘수동 광고’는 키워드를 개별적으로 추가도 할 수 있고 제외도 할 수 있어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게 ‘내 상품에 맞는 키워드를 어디까지 추가할 것인가’와 ‘키워드 입찰가’예요.


 키워드 작업이 중요한 이유는?

쿠팡에서 비검색 영역보다는 검색 영역이 훨씬 구매 확률이 높아요.

당연한 게 비검색 영역의 경우에는 고객이 원할 때 노출이 되는 곳이 아니고

검색 영역은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검색했을 때 거기에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구매 확률이 높죠.

 

그래서 더더욱 키워드 작업이 중요한 이유랍니다!

 


‘키워드’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 키워드를 추가하려 할 때는 ‘키워드 연구’가 먼저 필요해요.

내 경쟁 상품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서 상위 노출을 하고 있는 지, 아니면 내 상품을 원하는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무엇이 있는 지 등을 생각해보면서 키워드를 발굴 해야 해요!

추가로 쿠팡 검색창 상위에 나오는 키워드가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쿠팡 검색 연관검색어

그래서 만약 고양이 사료를 판매하신다면 내 브랜드 키워드나 ‘고양이 사료’, ‘고양이 습식 사료’ 등을 쓸 수 있고 추가로 ‘패쓰룸’ 같은 타 경쟁 업체의 키워드도 추가할 수 있어요.

 

상대적으로 내 브랜드보다 더 유명한 브랜드의 키워드를 가져와서 쓰면 노출이 더 많이 되겠죠?

 

하지만 키워드를 추가할 경우 쿠팡의 심사 승인이 되어야 광고가 본격적으로 게재되기 때문에 상품과 너무 동떨어진 키워드는 승인이 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광고 효율이 낮아진다는 점!

이제 키워드에 대해서 이해가 되셨다면 다음 키워드 입찰가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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