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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붙인사이트: 단 하나의 마케팅 채널 "카카오톡" 이여야 하는 이유!

내쓸 NAESUL

2024.11.26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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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P4. 단 하나의 마케팅 채널을 고른다면?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고객에게 우리 카카오톡채널을 홍보할 수 있지. 특히 우리가 카카오톡 채널을 ‘쿠폰’을 지급할 정도로 중요한 채널로 쓰고 있다면 이 부분을 홍보할 수도 있고, 꼭 그렇지 않더라도 우리 채널 프로필을 한 번 들어오는 것만으로 진행중인 이벤트를 보여줄 수도 있어.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주문한 건에 대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을 발송하더라고. 니 물건이 이제 배송을 시작했다.

뭐 그런 알림이야. 근데 이렇게 함으로 써 우리 채널을 한 번 들어오게 되고 하단에 서비스탭을 열어보는 것만으로 우리 서비스를 한 번더 홍보할 수도 있지.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많은 기능을 알림톡의 기능으로 연결해 놓는거야. 그게 다야. 

하지만 이게 꽤나 크지. 미리 홍보 알림톡을 보내 놓은 게 있다면 우리 알림톡을 발송하는 것만으로도 그 홍보 내용을 한 번더 볼 수 있겠지. 

 

문자는 하도 부동산이니 주식이니 해서 그 자체에 거부감이 있지만 카카오톡을 그런 것이 적고 무엇보다 데이터센터가 화재가 났음에도 아직까지 국민 메신저앱으로 쓸 정도로 건재하기에 카카오톡은 꽤나 강력한 홍보 채널이니까 말이야.

 

 

 

🎨 EP5. 아직도 파워블로거한테 광고 맡기고 있어?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고객을 늘리고, 블로그 채널들에 우리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서비스를 많이 홍보할 수 있는 이벤트야.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내 링크를 통해 혹은 내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 페이백을 주는 이벤트를 하는거야.

그러면 비교적 이런 광고성글에 자유로운 블로거들은 알아서 글을 퍼가고 홍보해 바이럴이 되겠지.

 

특히나 이 블로거가 꽤나 노출율이 높다면 굳이 우리가 이 블로거에게 돈을 주지 않더라도 이 블로거는 이 추천인 코드를 올려서 소득을 얻으려 하겠지. 어찌보면 블로거에게 돈을 주고 광고를 맡기는 대신, 그 돈을 러닝게런티로 주는 셈인거지.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어떤 서비스들은 고객의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해 이미 혜택을 받은 디바이스라면 추천인 페이백을 받을 수 없게 셋팅해 놓기도 했어. 하지만 우리가 이런 기술력이 없다면 ‘추천인’제도로 도입해 그 링크를 등록해서 가입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에게 페이백을 주게 하는거야. 

 

내가 재직할 당시에는 이것에 관해 메이저하게 개발하지 않아 구글폼으로 받았음에도 꽤나 효과가 좋았으니 당장 개발여건이 안된다면 구글폼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

 

 

 

🎨 EP6. 저를 왜 ‘팔로우’해야 되나면요.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증대시킬 수 있는 이벤트야. 팔로우를 하고 댓글을 달면 그 계정으로 정보성 내용을 담은 DM을 보내주는데 주로 ‘링크’를 전달하지. 이로인해 생산 리소스만 들 뿐 비용이 들지 않고 그렇기에 체리피커들이 인입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어지지.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아마 여러 채널들에서 많이 보았을텐데 ‘정보’를 제공하는 계정에서 주로 하고 있고 기업계정보다는 개인계정들이 많이 하고 있어. 다만 그럼에도 마케터 출신의 1인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자신의 자료집을 전달하고 있더라고.

 

근데 경우에 따라서는 꽤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 예컨데 휴대폰 폰케이스라던지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라면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단축어 URL’로 제공하는 식으로 말이야. 

*(단축어 URL = 특정 기능을 연속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매크로를 URL로 공유하는 방식이야)

 

엥? 폰케이스를 파는데 아이폰 단축어URL을 왜 줘? 라고 한다면 바로 고객 타겟층이 유사하기 때문이니까.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비용이 들지 않고 SNS 팔로어를 늘릴 수 있으니 따라하면 좋겠지만 어렵기도 하지.

왜냐면 명확한 고객층을 알아야하고, 그 고객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지.

 

다만 앞서 예시로 든 아이폰 단축어URL는 꽤나 많은 계통의 회사에서 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 그 외 몇가지 예시로 들어보자면

휴대폰 케이스몰, 휴대폰 충전기샵 = 아이폰 단축어, 굿노트 템플릿, 옷을 파는 쇼핑몰 = 사이즈를 기재해 평균 사이즈를 확인하게 하는 스프레드시트를 공유, 스터디카페 = 직장인, 대학생을 위한 예비 면접 문답집 등이 있을거야.

 

이마저도 안된다면 우리 회사, 혹은 우리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난수번호 쿠폰을 제공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고려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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