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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붙인사이트: 정수기ㆍ인터넷 대리점이 왜 "아이폰"을 리뷰할까?

내쓸 NAESUL

2024.12.10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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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P10. 지금만 살 수 있어요. 다른 곳 들렸다 오면 비싸져요.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무려 구매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이야. 그것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말이지.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제품을 ‘검색’하고 나면 광고를 띄우거든? 근데 이게 스마트스토어에 올린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더라고. 나같은 의심많은 마케터는 그렇게 표기되어 있으면 포탈에 한 번 검색해볼텐데, 정말 인스타그램 광고에 연결된 링크에 등록된 상품이 더 저렴하더라고.

 

그 때문에 결국 그 브랜딩은 기억에 남고 인스타그램에서 ‘저장’을 하게 되더라고.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비공개’로 하고 그 링크를 인스타그램에 노출하면 돼.

 

일단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과 상품의 할인폭이 결과적으로 이 이벤트에 할인금액이야.

때문에 실제로 지원해주는 할인금액은 공식가-할인가 차이보다 크다고 팀장님 혹은 대표님이 뭐라 하실 수 있어.

 

근데 여기서 넘어가서는 안돼. 인스타그램 광고는 원래 하고 있었으니 사실상 그 비용은 제하고 할인금액만큼이 이 이벤트에 들어가는 비용이지. 그 고객은 원래 우리 제품을 살 고객이었는데 이 프로모션으로 더 저렴하게 사서 객단가를 낮췄다고 뭐라 할수도 있지만, 그럴 고객이 우리 제품을 즉시 구매하는 게 아닌 인스타그램 서치를 통해 검증했다는 건 결국 잠재고객인거잖아?

 

결국 ‘잠재고객’을 실제 구매까지 하기 위한 프로모션이라고 설득해야지.

 

 

 

🎨 EP11.쇼핑몰에서 상품 판매중이라면 이것도 생각했지?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리뷰건수를 증대시키고 별점을 높게 받을 수 있는 마케팅이야.

신규제품에는 다소 애매하고 어느정도 구매가 발생하고 있지만 미약한 상품.

혹은 구매건수는 꽤나 되지만 사실적인 리뷰로 곤혹을 치루고 있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최신날짜 기준으로 좋은 리뷰 게시글을 작성하고자 한다면 적합한 마케팅이야.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네이버에 우수리뷰를 작성하면 만원을 준다는 내용. 다들 들어봤지. 그냥 그거야.

근데 의외로 이미 스마트스토어를 어느정도 운영중이면서 이걸 간과하곤 하더라고.

 

사실 나는 우수 리뷰를 작성해서 네이버페이 만원을 받아본 적 있거든. 

이 걸 한번이라도 이렇게 받아본 사람이라면 어떻게든 잘써서 네이버페이를 받으려고 하고 혹시라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거든.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스토어에 기존 상품을 운영중이라면 이 방법을 꼭 했으면 좋겠어.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아주 간단해. 그냥 월마다 우수리뷰에 네이버페이 1만원씩을 제공한다는 내용 정도여도 말이야.

이렇게 해놓고 나면, 특히 기존에 리뷰건수가 적었던 상품이거나 별점이 재각기인 상품이라면 본인이 받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되기에 ‘월 1명 만원’이여도 내용을 좋게 쓸만 하거든.

 

그리고 이렇게 해서 스마트스토어 평점지수를 올리고 나면 노출률 증대에 기여할 수 있고 추후 상품 상세페이지 내용 중 우수 리뷰 내용을 담아 상품 판매성을 강화시킬 수도 있을거야. 

 

 

 

🎨 EP12. 정수기ㆍ인터넷 가입 대리점이 왜 아이폰을 리뷰할까?



📈어떤 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야?

유튜브를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 마케터라면 조회수, 좋아요 등에서 높은 성과를 받을 수 있을거야.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 제품의 판매율을 높히는데도

기여 할 수 있지.

 

🎉어떻게 마케팅을 했어?

인터넷을 가입하면 청소기나 현금, 뭐 그런거를 준다는 전단지 봤지? 아정당이 여러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이 일을 하는 업체야. 근데 이 업체는 되게 특별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어. 

 

그 중 소개할 내용은 이 유튜브 채널이 ‘자사 채널’에서 하고 있는 콘텐츠들이야. 이 회사 유튜브 채널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월간 알뜰폰 할인 소식, 월간 페이백 좋은 신용카드 그리고 새로 출시한 아이폰, 갤럭시 전 컬러 리뷰가 있어. (아마도 모든 컬러의 제품을 직접 산거겠지..)

 

근데 사실 아정당이 올리는 이 월간 알뜰폰 할인 소식, 월간 페이백이 좋은 신용카드들은 재테크 유튜브 채널에서 올리는 고정 인기콘텐츠야. 마찬가지로 아이폰, 갤럭시 신제품 리뷰 역시 테크채널들이 고정적으로 올리는 인기 콘텐츠 중 하나지.

 

자, 처음으로 돌아보자면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을 주는 업체’가 테크채널처럼 아이폰, 갤럭시 신제품을 리뷰하고, 재테크 채널처럼 ‘신용카드, 알뜰폰 혜택’을 리뷰하는 거지. 왜?당연히 이렇게 하면 노출률이 잘 나오고, 고정콘텐츠기 때문에 자주 방문할테기 때문이지.

 

그리고 무엇보다 아정당이 올리는 이 콘텐츠의 타겟층과 구매자층이 일치하기 때문에 아정당은 이런 마케팅을 계속하는 거겠지.

 

🔎어떤 부분을 참고해 따라하면 좋을까?

흔히 카페 브랜드에서 유튜브를 한다면 ‘커피, 원두에 대한 이야기’를 떠올릴거야.

그런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카페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도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리뷰를 하는거야. 신용카드 혜택은 월간 페이백 금액이 다르다보니 다양한 카드를 소개할 수 있을텐데, 여기에 우리는 카페니까 GS나 슈퍼마켓 등 커피에 어울리는 음료를 소개하는 카드를 추천하는거지.

 

근데 보통 그런 브레드 류를 파는 곳은 커피도 팔지 않냐고? 맞아. 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건 그 카드로 빵가게에서 커피를 사느냐 마느냐가 아니지. 그 내용을 보기 위해 우리 채널에 유입되고 그렇게 함으로써 퍼포먼스 광고 비용을 콘텐츠 비용으로 사용하는 거야. 그러면서 브랜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그 점을 어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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