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동향

인스타그램 DM 자동화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소셜비즈(Socialbiz)

2024.11.27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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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고객의 응답에 반응하고 프로모션을 통한 리드 확보와 매출 성장!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채널로 고민하시거나 현재 사용 중이나 마케팅 채널로 미흡하신가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마케팅을 한다면 이러한 고민을 줄일 수가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실 수 있는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실시간 고객의 응답에 반응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고객의 답변에 실시간으로 응대하기란 참 어렵습니다. 고객이 언제 인스타그램을 통해 문의나 댓글을 남길지 알 수 없고, 계속 인스타그램만 관리하더라도 놓치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DM 자동화를 사용한다면 고객의 응답에 즉각적으로 자동으로 답글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소셜비즈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설정 후 고객이 '신청' 댓글을 단 경우 자동으로 답장과 DM 메시지 발송>

게시물별 특정 키워드를 등록하면 해당하는 키워드를 사용한 고객의 댓글에 반응에 미리 설정한 댓글에 대한 답글을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고객은 즉각적인 반응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빠른 응답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되어 브랜드 및 인지도에 향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답글에 대해 1개를 복붙하는 것이 아닌 랜덤으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여러 유형으로 답글을 미리 설정할 수가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셜비즈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에서 키워드 필터링 및 답글 설정 화면>


2. 프로모션을 통한 리드 확보 및 매출 성장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은 수없이 많이 쌓이고, 사용자의 피드에는 아주 다양한 게시물이 보입니다. DM 자동화를 사용하면 이러한 게시물에서 상위에 노출되고 단기간에 파워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리드를 확보하고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M 자동화를 통해 게시물 콘텐츠에 '키워드'를 남겨주시면 DM으로 보내드릴게요라는 프로모션 콘텐츠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는 게시물에는 프로모션의 일부 내용만 남기고, 프로모션에 대한 중요한 정보는 DM으로 전달하여 팔로워를 유도하고, 댓글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사용자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행동을 유도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따라 게시물은 좋은 영향력을 가지게 되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게 됩니다.

<소셜비즈를 통한 DM 자동화 댓글 유도 콘텐츠 예시 화면>

이렇게 상위에 노출되게 되면 기존에 팔로워나 사용자 반응이 적었더라도, 다양한 사용자의 피드에 노출되게 되면서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되고 프로모션의 홍보와 참여는 높아지게 됩니다.

사용자의 행동을 이끌어내게 되면 리드를 확보하게 되고 DM 메시지를 통해 제품과 연결되는 링크 URL, 할인쿠폰, 프로모션의 내용을 전달하게 되면 매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시간과 리소스 절약
많은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팔로워와 소통하지만 수많은 DM을 일일이 다 확인하는데 시간이 들어가고, 기업들은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엔 담당자를 지정하고 담당자가 계속 채널 관리를 해야 하기에 리소스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DM 자동화를 통해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DM에 들어가면 한번 메시지를 나눈 적이 없다면 프로필 화면만 보이는 상태인데요, 소셜비즈의 자주 묻는 질문과 메시지 메뉴를 설정해 두면 고객이 행동에 반응할 URL 링크를 버튼으로 생성하거나, 메뉴화해서 고객이 기다리지 않고 자주 묻는 질문과 메시지 메뉴를 통해서 빠른 정보를 확인하고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소셜비즈의 메시지 메뉴 설정 화면>

이렇게 DM을 통해 미리 메시지 메뉴와 자주 묻는 질문을 설정한다면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바로 보여줄 수 있기에 시간을 절약하고 기업과 인플루언서의 입장에서는 리소스를 줄여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로 인스타그램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DM 자동화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단순하게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만 DM 자동화를 하는 게 아니라 수많은 SNS 마케팅에서 1위인 인스타그램을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셜비즈와 같은 DM 자동화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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