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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2024년도도 약 2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2025년도를 위한 비딩이 한창인 시즌인데요. 특히 광고대행사는 비딩 PT가 몰려있는 시즌인만큼 불철주야하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은 광고운영을 둘러싼 가지들로 점점 복잡하고 다양화되고, 에이전시들의 광고 운영 역량은 상향 평준화 되어있어 명확한 차별점을 꼽기 어려운 점 등. . 여러 고민에 머리가 아프시겠지요. 감히 생각해보건대 광고운영과는 관련있지만, 광고운영이 아닌 요소들이 경쟁력을 표현할 수 있는 키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퍼포먼스’ 그 이상의 가치를 바라보는 에이전시라면, 비즈스프링이 분석 파트너로 함께 하겠습니다.
비즈스프링은 디지털광고 에이전시의 데이터 분석 파트너로 함께 하며,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광고성과 보고서 자동화
- 광고·고객 행동 데이터들을 활용한 대시보드 구축
- 광고 유입 후 WEB/APP에서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액션/인사이트 제언
- 노출, 클릭, 전환, ROAS 중심의 지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 행동데이터 기반의 맞춤 성과 지표 발굴
- 프로모션 성과, 이탈 요인 분석 등 클라이언트의 특정 이슈/목적에 따른 분석 리포트
이제 광고는 단순 운영을 넘어 데이터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구체적인 퍼포먼스를 내야 하는 항목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만큼, 기존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이슈별 탐색을 진행하는 등 다차원의 데이터 활용으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에 좀 더 가까운 서비스가치를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광고주는 궁금해 하지만, 대행사가 하기에는 버거웠던 분석 항목이 있었을텐데요.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비즈스프링과 함께 해보세요. 비즈스프링은 온라인 고객 행동 및 마케팅 데이터 전문 기업입니다. 분석 파트너와 함께하여 광고주가 가려웠던 부분을 분석하고, 결과 및 액션 아이템을 제안한다면 클라이언트에게 분명 차별화된 서비스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광고 최적화를 위한 고객 ‘탐색’ 유형 분석
보통 광고 대행사에서 유입/전환에 대한 전반적인 광고 성과를 파악하실 것입니다. 여기서 ‘고객 행동 데이터’로 고객들의 ‘탐색’ 여정도 함께 살펴보는 것인데요, 간혹 광고주들이 성과 보고서를 보고, 예상했던 것과 달리 광고 전환이 잘 되지 않은 경우를 발견하여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 행동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이 유입 후, 자사 페이지에서 어떤 패턴을 가지는지, 선호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등 말 그대로 ‘탐색하는 과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는 A상품의 페이지를 광고에 많이 랜딩해놓았지만, 실제로 고객들의 탐색 과정을 보면 유입 후, B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최종 전환까지 이루어진다면 전략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이 탐색하는 과정에서 눈에 띄는 특징, 포인트를 발견하다 보면 광고주의 니즈, 요구사항에 보다 효과적인 방안 및 집중해야 할 포인트를 함께 제안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하나의 인사이트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광고주에게 큰 어필이 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성과 지표 제시
비즈스프링을 통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별 ‘맞춤 성과 지표’를 통한 정량적 성과 모델을 제시해보세요.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 업무 특성상, 다수의 광고 운영으로 인한 과부화된 리소스로 사실 분석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이 어려우실텐데요.
분석 파트너사와 함께하여 데이터 전문가들이 데이터 수집을 위한 기반 구축부터 AI 기반 광고 성과 예측까지 광고 운영 생산성 향상을 위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데이터 활용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으로 데이터에 대한 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데이터 전문가들이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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