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슈

2024년 12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4.12.16 09:00
  • 32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4년 8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미디어 트렌드


📈 멤버십 연계와 광고 요금제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넷플릭스 



출처 1 보도자료 취합

 

지난 11월 26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월 구독료 4,900원) 회원이면 넷플릭스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어요. 2024년도 3분기에는 넷플릭스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이용자 수가 7,000여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광고 요금제를 통해 이용자가 증가했다는 점을 알 수 있고 경기 불황에 따라 광고 요금제 니즈가 증가하면서 넷플릭스는 광고 상품 판매를 늘릴 것으로 보고 있어요. 

 

 

🎫100원 프로모션을 통해 유료 유저로 전환을 꾀하는 티빙

 

 

출처 2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 리포트 <유료 비즈니스 모델 증가에 따른 광고 생태계 변화> (2019. 3), 보도자료 

 

티빙은 광고형 스탠다드 서비스 이용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어요. 첫 달 구독 시에는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했어요. 구독 서비스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유료 유저로 전환을 기대하는 프리미엄(Free+premium) 전략에 해당하며 내년의 경기 불황 상황에 맞풀려 매출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어요.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초거대 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출시

네이버, 내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5천 명 모집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내 '추천' 영역 도입

 

NOSP, 지도앱 스플래시 패키지 전면형 출시

 

 


[카카오]

서울시 자율주행차, 내년 '카카오T'로 일원화

카카오, 포털 다음(Daum) 신규 언론사 입점 공고

카카오, 카카오 계정에 '패스키' 로그인 도입

 

프로필 풀뷰(beta) 출시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안랩]


 

• 한 줄 요약: 매달 1,000만 명의 유저가 일 평균 10시간을 이용하며 2억 건의 광고를 소화하는 안티 바이러스 PC 매체

• 강점:

- 유저 대부분 30세~60세 사이 대졸 이상의 고학력 사무직 임직원

- 월 소득 300만 원 이상 국내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효과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

• 어떤 상품?

- 토스트 배너의 경우 PC 화면에 단독으로 노출이 가능

- 높은 주목도와 클릭률로 소프트웨어 및 금융, NGO, 교육, B2B 업종에서 광고 효율이 우수

 

 

[웰로]


 

• 한 줄 요약: 전국 2,700개 기관이 등록되어, 유저별 맞춤 정책을 추천하고 신청을 지원하는 국민 정책 제공 서비스

 

• 강점:

- 누적 사용자 300만 명, MAU 40만 이상의 규모

- 정밀한 사용자 프로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책 조건에 맞는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정책 홍보 가능

• 어떤 상품?:

- 웰로톡은 13만 명 이상의 친구를 확보한 카카오톡 웰로 채널에서 발송하는 메시지 상품

- 높은 도달률과 참여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 가능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4년 12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

https://incross.com/ko/insight/report.asp?mode=view&page=1&pageSize=12&serboardsort=&searchStr=&idx=10165

  • #미디어이슈
  • #미디어
  • #네이버
  • #카카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