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활용 목적은 변화하는 중
#Awarness to Action
-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목적의 변화
- 인플루언서 채널의 매체화
- 숏폼, 콘텐츠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 전환 추적의 필요성
크리플래닛 2025 트렌드 레포트
크리플래닛은 2024년 약 7,000여개의 브랜드/광고 대행사와 함께 2만여건의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배포하며 브랜드/광고 대행사들의 인플루언서 활용 목적의 변화부터, 목적의 변화로 인한 인플루언서 선택의 트렌드의 인사이트를 수집했습니다.
2024년 이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들의 ‘셀럽’ 이미지나, 영향력을 활용한 마케팅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었다면, 2024년 이후에는 장점들은 그대로 살리며,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1, 2차적인 광고 성과를 내고 있는지 파악을 하는데 집중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 보다, 내 상품에 알맞는 인플루언서 섭외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는 것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크리플래닛 팀의 주관적인 해석은 참고용으로 활용 해 주시길 바라며, 레포트 내 정보를 통하여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어 가시길 바랍니다.
크리플래닛 서비스 소개
2025년은 경기 불확실성과 소비 양극화로 인해 마케팅 효율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리플래닛은 국내 최대 규모인 3,000개 이상의 매크로 인플루언서 팀과 18,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부터 블로그, 유튜브까지 전 채널에 걸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국내 주요 대행사 및 브랜드와 함께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2025년,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일은 더욱 전문적인 인사이트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크리플래닛은 풍부한 캠페인 경험과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해, 귀사의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최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시장 변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귀사의 든든한 마케팅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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