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웹과 모바일웹은 앱 유저를 늘리는데 매우 효과적인 채널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웹 서치엔진(구글,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서치엔진을 통해 접속한 많은 사용자들을 앱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면 앱 사용자수를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웹 트래픽을 앱으로 전환하기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자들을 웹에서 앱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까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웹에 방문했을때, 앱 사용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려주는 것이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와이즈트래커의 클라이언트인 홈앤쇼핑도 홈페이지 접속 시 배너와 팝업을 통해 앱에서의 추가 할인과 적립 혜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혜택을 강조하지 않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웹사이트의 빅배너를 활용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뉴발란스 PC 웹페이지)
웹투앱 성과값 측정하기
이처럼 웹에서 앱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통해 실제로 얼마나 많은 이동과 앱 설치가 발생하는지를 분석하여 효과를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 웹 광고에 트래킹 URL을 설정
2. 광고 클릭 후 도착한 랜딩 페이지에 분석 스크립트 삽입
3. 랜딩 페이지에서 앱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트래킹 URL을 리퍼러로 넘김
4. 설치된 앱의 분석 SDK가 트래킹 URL을 검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