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데이터클리핑] IAM REPORT 2024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인크로스가 분석한 2024년 미디어 이용 행태 & 마케팅 트렌드😎
주요 미디어 이용 행태들을 서베이를 통해 분석한 '인크로스 IAM REPORT 2024'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2024년 IAM 리포트에서도 흥미로운 미디어 이용 행태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
🎯숏폼 영상 플랫폼 이용률이 93.2%로 전년보다 3.7%p 증가 했어요!
🎯온라인 동영상 > 포털 사이트 > 내비/위치정보/지도 앱 순으로 미디어 이용률이 높고,
🎯선호하는 디지털 광고는 숏폼 동영상 광고 > 검색 광고 > 동영상 광고 순으로 나타났어요.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률은 72.4%이며, 그 중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율은 17.9%예요.
🎯AI 서비스 사용 용도로는 정보 검색 목적이 62.4%로 가장 높아요.
| 2024년 IAM 리포트 목차
1.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동영상∙포털 사이트∙SNS∙카페/커뮤니티∙인스턴트 메시지)
2. 쇼핑 플랫폼 이용 행태
3. 광고 이용 행태
4. 주요 마케팅 트렌드
| IAM REPORT 2024 한눈에 보기 ▼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4년 12월 IAM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