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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작!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광고털기

위픽코퍼레이션

2024.12.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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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작!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매주 신박하고 재미있는 광고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행을 계획할 때마다 꼭 하게 되는 생각이 있죠.


– ‘지금 떠나야 할까?’
– ‘조금 더 미루는게 나을까?’

 

바로 이 고민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로 다가온 트립닷컴의 ‘지금이야,지금’ 광고가
최근 대한민국광고대상 2024년 Creative Strategy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트립닷컴 광고는 단순한 여행 상품 홍보를 넘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창의적인 접근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여행에 대한 고민을 어떻게 풀어줄 수 있을지 매우 직관적이고 감성적으로 풀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던 것 같아요.

 

누군가는 여행을 계획하다가 미루고, 또 다른 누군가는 여행을 떠날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트립닷컴은 바로 그 타이밍을 강조하며, 여행을 떠날 최적의 순간은 바로 ‘지금’이라는 인식을 심어줬죠.

 

이 광고는 단순히 여행을 떠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이라는 시간을 기회로 보고

여행을 떠날 최적의 순간이 바로 지금임을 강조했어요.

 

자, 그럼 🏆2024년 대한민국광고대상 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을 받은
트립닷컴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볼까요? 🧐

 

 

 

1. 광고주 ‘트립닷컴’ 알아보기

📍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광고의 세계


 
ⓒ 트립닷컴

 

트립닷컴, 여행을 새로운 차원으로 바꾸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우선, 트립닷컴이 어떤 브랜드인지 간단히 짚고 넘어갈게요.
트립닷컴은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로 항공권 예약, 호텔, 패키지 여행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리함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닷컴은 특히 AI 기반 여행 서비스와 맞춤형 여행 추천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고객이 원하는 여행을 보다 쉽게, 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죠.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 브랜드 본질을 담다

트립닷컴은 고객에게 여행 준비의 복잡함을 줄이고, 즉각적인 예약과 빠른 대응을 통해 여행을 떠날 최적의 타이밍을 제공합니다. 바로 이 점에서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이 특별합니다.
이 광고는 여행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지금 떠나야 한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트립닷컴이 추구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여행 서비스와 잘 맞아떨어집니다.


우리가 여행을 미루지 않고 바로 떠날 수 있게 돕는 순간이 트립닷컴이 제공하는 가치인 거죠.

 

 

2. 스토리 프리뷰

📍 광고의 대략적인 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드릴게요

 

 

출처: 트립닷컴 유튜브

 

‘이 영상들은 5년 전에 찍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세상에 못나간 Trip.com 광고입니다’ 
라는 멘트로 광고는 시작됩니다.




여행의 가치를 강조하고,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네요.

 

 




 

수많은 여행 영상을 찍었던 트립닷컴도

예기치 못했던 코로나 앞에선 속수무책이었음을 보여줍니다.










트립닷컴은 “해외여행, 지금이 기회라고. 지금이야, 지금!”이라는 메세지를 남기며 광고를 마무리합니다.

지금이 바로 여행을 가야하는 기회라는 메시지가 우리의 일상 속에서 여행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줍니다.

당장이라도 여행 계획을 세워보고 싶어지지 않나요?👏

 

 

3. 광고에서 얻는 인사이트

📍 광고에 배울 부분을 쉽고 빠르게 공유합니다!

 

📋 Point 1. 타이밍의 중요성 강조

우리는 종종 선택을 미루거나 기회를 놓치기 일쑤입니다.
트립닷컴의 광고는 바로 이 점을 겨냥해 지금이 바로 떠날 때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밍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가 즉각적인 결단을 내리도록 만들고, 여행 계획을 실현하게 하죠.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인식 시키는 메시지가 광고의 핵심입니다.

 

 

📋 Point 2. 행동을 유도하는 간결한 메시지

트립닷컴의 광고는 복잡한 설명 대신 간결하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소비자가 바로 행동하게 만듭니다. ‘지금’이라는 간단한 메시지가 주는 힘은 정말 강력하죠.
사람들이 간단하고 명확한 메시지에 더 빠르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직설적이고 강렬한 메시지로 소비자에게 즉시 반응을 유도했습니다.

 

 

📋 Point 3. 기회가 지나기 전에 즉시 반응하게 만드는 긴박감

‘지금이야, 지금’이라는 말은 자연스럽게 긴박감을 느끼게 합니다.
여행처럼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우리는 자주 미루게 되는데 이 광고는 기회가 지나기 전에 지금 바로 행동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죠. 이 긴박감은 소비자를 행동하게 하며, 그만큼 광고 효과를 크게 만들어줍니다.

 

 

4. 마지막 한 마디

📍 이번 ‘광고털기’ 어떻게 보셨나요?

 

“여러분은 ‘지금’ 어떤 순간을 놓치고 있나요?🌠”

 

트립닷컴의 광고처럼 때로는 기다리기보다 지금 바로 실행해야 될 순간이 있습니다.
기회는 늘 우리에게 있지만, 그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하니까요.
마케팅이든, 여행이든 지금이 가장 중요한 순간임을 되새기며 이번 글을 마무리 할게요!🌍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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