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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로 알아보는 2025년 이커머스 트렌드 🆕

올라 allra

2025.01.08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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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매주 이커머스 업계에서 중요한 뉴스를 확인해 보세요!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눠보세요!

이커머스 뉴스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모두 공유드립니다!

 

👪[올라커뮤니티 자세히 보기]👪 

 

작년 한 해 콘텐츠 중 조회수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인 ‘키워드로 보는 이커머스 트렌드’가 올해 다시 찾아왔습니다! 🖐️

2024년의 이커머스 트렌드와 비교해가며 올해는 어떻게 쇼핑몰 운영을 준비해야 할 지 지금 바로 확인하셔서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

 

작년에도 강조했던 ‘초개인화’ 기억하시나요? 올해도 역시 소비자 맞춤이 강조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하나씩 설명 드릴게요!

 

#토핑경제

#옴니보어

#물성매력

 


 

#토핑경제

남들보다 너무 다른 것도, 너무 같은 것도 싫어! 😢

1. 소속감과 차별화를 동시에 가지고 싶은 소비자

 

트렌드코리아의 김난도 교수님이 말하는 토핑 경제는 “도우(기본 상품)로 동조하고 토핑(커스터마이징 포인트)으로 차별화한다.”입니다.


요아정

 

아망추

 

여기서 가장 생각나는 건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 ‘크록스’, ‘아망고’, ‘키링’ 등이 있죠!

특히 작년 대히트를 친 요아정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요거트 아이스크림 위에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서 올리는 브랜드입니다. 우스갯소리로는 요아정 토핑 담으면 2억이 나온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치고 비싼 금액대이지만 유사 브랜드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죠.

 

여기서 알 수 있는 점은 현재 동조소비가 심한 만큼 따라 사면서도 그 상품에서의 차별화를 원한다는 것이죠.

 

✅ 그래서 필수적으로 쇼핑몰 운영을 하신다면 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 필수 옵션과 선택 옵션을 함께 제공해요.

표준화된 상품 위에 필수 옵션과 선택 옵션을 함께 제공하여 추가 수익을 노려보세요.

 

  • 콜라보 또는 유행하는 제품의 옵션을 판매하세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크록스의 지비츠가 있죠. 또한 키링이 유행하면서 키링 인형을 꾸미는 소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이런 것처럼 유행하는 상품의 흐름을 타 수익을 만들거나 브랜드의 경우 콜라보를 진행하여 기존 & 신규 구매자들을 높일 수 있어요.

 

👀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티클 원문에는 이런 내용이 더 있어요!



✅고정관념은 버려야하는, 이제는 예측할 수 없는 소비 행태 ✅ 만지고 느끼고 체험해야 더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다! >> 2025년 쇼핑몰 운영 감이 안 잡힌다면? 지금 트렌드에 따라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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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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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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