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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를 대비하는 자사몰 이벤트

알파리뷰

2025.01.16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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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기간 및 상품에 한해 자사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제품을 홍보하고, 매출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하고, 잠재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할인 제품만으로는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요. 결국 고객이 구매하게끔 하려면 자사몰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제안하고, 잠재 고객이 브랜드와 연관될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나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2025년에 진행하면 좋은 신년 자사몰 할인 이벤트 사례를 몇 가지 추천드릴게요.

 

 

자사몰 할인 이벤트란?

자사몰 할인 이벤트는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한 기간 한정 프로모션입니다. 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곧 품절된다는 긴박감을 조성하거나 평소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해 고객이 ‘사게끔’ 유도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을 유혹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예를 들어, 단순한 ‘할인’이라는 메시지 대신, '새해맞이 감사 이벤트' 또는 '특별 회원 감사 세일'과 같은 테마를 활용하면 고객은 브랜드에 친밀한 감정을 느낄 수 있고, 특별 회원에 해당하는 고객이라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친밀함을 자극하는 문구와 콘셉트에 맞는 비주얼 요소를 이벤트에 포함하면 성공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자사몰 할인 이벤트, 지금 해야 하는 이유

(1) 매출 증가

자사몰 할인 이벤트는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에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모션이에요. 기존 고객에게는 개인 맞춤형 할인 쿠폰을 제공하거나 특정 카테고리에 한정된 프로모션을 통해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의 경우, 첫 구매 할인 또는 무료 배송 프로모션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면 구매하는 데 넘어야 하는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과 콘셉트에 맞게 기획하는 것도 중요해요. 겨울 시즌에는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따뜻한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을 기획하고, 명절에는 선물용 상품에 초점을 맞추면 이벤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충성도 증가

할인 이벤트는 단순히 고객을 유치하는 수단이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구축하는 기회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벤트 참여 조건으로 자사몰 회원 가입을 요구하면 신규 가입자를 유도할 수 있고, 기존 회원에게는 VIP 혜택이나 추가 포인트 적립 같은 특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충성도는 단순한 가격 혜택 이상의 요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할인 이벤트에 개인화된 메시지나 특별 감사 인사를 포함하여 고객이 브랜드의 특별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이벤트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이를 반영하면 더 나은 충성도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3) 재고 처리

대부분의 자사몰 운영자분들은 재고를 처리하는 데 고민이 있을 텐데요. 할인 이벤트는 재고를 빠르게 소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을 ‘한정 세트’로 묶어 판매하거나, 인기 상품과 함께 번들로 구성하면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재고를 효과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창고 공간을 확보하고, 새로 입고될 신제품을 준비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시즌 종료 후 재고를 정리하는 경우, 계절에 맞는 테마와 메시지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4) 브랜딩 효과

잘 기획된 할인 이벤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어요. 할인 이벤트를 알리는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유튜브 광고 등을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NS 공유 이벤트’를 추가하여 고객이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기면 추가 포인트를 드립니다”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입소문을 유도하세요.

 

또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순히 저렴한 이미지를 주는 대신, 이벤트 테마에 브랜드 철학과 메시지를 녹여내면 고객으로 하여금 브랜드에 더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거예요.

 

 

구매를 부르는 할인 이벤트 예시

그렇다면, 할인 이벤트 예시를 직접 살펴볼까요?


(1) 타임 세일

 

 

 

타임 세일이란, 제한된 시간 동안 한정된 수량을 선착순으로 할인 판매하고 품절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판매 형태를 말해요. '제한된 시간'이라는 한정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FOMO를 자극하여 빠르게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타임 세일을 성공적인 이벤트로 만들기 위해서는, 거부하기 힘든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눈길을 끄는 할인 이벤트 문구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뮤지컬, 콘서트와 같은 공연의 경우 당일 예매 타임세일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어요. 공연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잔여 티켓이 소진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예시로 가져온 이미지처럼 대개 최상급 자리인 VIP 좌석보다는 상대적으로 뒷자리인 S석과 A석이 남아있는 경우, 타임세일로 할인을 제공하여 해당 좌석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지그재그, 무신사, 29CM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한 플랫폼에서도 타임세일을 굉장히 잘 활용하는데요. 여러 브랜드가 입점한 플랫폼 특성상 특정 시간 동안 트래픽을 증가시켜 고객이 다양한 브랜드나 상품을 둘러보고, 교차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2) 시즌 세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정 휴일, 또는 여름과 겨울 시즌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쇼핑을 고려하는 시기입니다. 사람들은 이미 해당 시기에 특별한 혜택이나 할인 이벤트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확실한 혜택과 시즌에 맞는 콘셉트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설날을 맞아 "풍성한 설을 보내기 위한 혜택"이라는 테마로 선물용 상품에 대해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하면 소중한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겠죠. 프리미엄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는 풍성한 설을 맞아 전제품 무료배송, 한정 구성 설 전용 세트 등 설이라는 시즌에 한정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평소에 진행했던 할인 이벤트와는 차별화된 느낌으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예시로는 랄프 로렌을 가져왔는데요. 의류 브랜드는 시즌 오프 세일을 통해 시즌이 끝난 상품들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재고를 정리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겨울 시즌 종료 50% 세일!”과 같은 메시지는 고객의 구매를 빠르게 유도할 수 있어요.

 

 

(3) VIP 전용 세일

 

 

 

할인 이벤트를 통해 성공적인 효과를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세일 이벤트를 운영하는 거예요. VIP 회원과 같이 특정 충성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는 고객 충성도를 강화하고, 특별 대우를 받는 느낌을 주기에 매우 효과적인 전략이거든요. 이렇게 진행하면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고객이 브랜드와의 관계를 더욱 깊게 느끼도록 만들어요.

 

예를 들어, "VIP 회원만을 위한 특별 쿠폰"을 발행하면 고객은 자신이 브랜드로부터 특별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어요. 특정 구매 이력, 첫 구매 일자, 혹은 높은 객단가를 기준으로 VIP 회원 리스트를 정기적으로 갱신한다면 충성 고객을 더욱 정확히 식별하고, 고객분들과 꾸준히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 거예요.

 

 

 

 

알파업셀 위젯을 이용해 자사몰 할인 이벤트를 간편하게

이렇게 할인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으니, 자사몰에 적용하는 방법을 살펴봐야겠죠?

대형 브랜드, 플랫폼이 쓰는 타임세일. 이젠 자사몰에서도 쓸 수 있어요!


먼저, 알파업셀 앱을 다운 받아주셔야 돼요! 카페24 앱스토어 > 알파업셀 검색 > 다운로드가 필요해요.

 

 

(1) 타임세일 설정 방법

 


알파업셀 타임세일 위젯은 맨 상단에 세일 기간을 보여주고, 세일 문구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할인 제품과 가격이 표기되어 보여집니다.

 

설정 방법 : 위젯 > 이벤트 & 프로모션 > 타임세일 설정

 


  • 타임세일을 적용할 상품과 기간을 선택합니다.
  • 타임세일을 보여줄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컬러와 메인 & 서브 문구 설정도 가능해요.
  • CSS, JavaScript 코드를 넣을 수 있어 쇼핑몰에서 자체 커스텀도 가능합니다.



(2) 시즌 세일 설정 방법

 


알파업셀 위젯을 활용해 시즌 세일 위젯도 설정할 수 있어요. 시즌과 연관된 세일 명을 표기하고, 할인 혜택을 자사몰 전략에 따라 설정하면 끝!

 

설정 방법 : 위젯 > 개별 설정 > 위젯 위치 선택 > 위젯 타이틀 문구 설정

 

 

  • 위젯을 보여줄 위치를 선택합니다.
  • 시즌에 맞는 문구를 설정합니다.
  • 위젯 타이틀의 경우 테두리, 배경색 설정도 가능해서 자사몰 포인트 컬러와 매치시켜 보세요.



(3) VIP 전용 세일 설정 방법

 

 

 

VIP 회원 대상 위젯도 설정할 수 있어요. 일반 고객에게 보여지는 위젯 문구와 VIP 고객에게 보여지는 문구를 다르게 설정해, VIP 고객에게만 드리는 차별화된 혜택을 강조해 보세요.

 

설정 방법 : 위젯 > 이벤트 & 프로모션 > 대상 회원

 


  • 대상 회원을 설정한 뒤 프로모션을 저장하면, 로그인한 VIP 회원에게는 알파업셀 위젯에서 설정한 VIP 할인 혜택이 보여집니다.
  • 일반 회원과 VIP 회원분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여보세요.

 

알파업셀은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분들이 최대한 다양한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구매 여정마다 상품을 추천하는 객단가 상승 솔루션이에요.

 

지금 우리 자사몰에서도, 대형 브랜드에서 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매출 상승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

 

글, 이미지 김수진 Content 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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