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oom 의 매거진

Digital Marketing Map 2018

adzoom

2018.08.28 18:33
  • 1061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6
Vol.9_Digital Marketing Map 2018

숲을 봐야 나무가 보인다.
나무를 봐야 숲이 보인다.
응? 둘다 보면 된다. 단, 제대로. 

이번 adzoom 자료에서는 조금 더 심플하게, 조금 더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두 영역으로 구성된 이번 자료가 혼란의 카오스에 놓인 마케터에게 어떠한 도움이든 도움이 되길! 


Page 1
소비자 인식과 행동 단계별 고려해야 할 디지털 마케팅 활동.
2018 대한민국 디지털 마케팅 업계 지도.

-
무수한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마케팅 업계에서, 브랜드 및 온라인 에이전시 소속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핵심 플로우만 뽑아 제작되었습니다. 모바일 매체까지 광고 지면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각 Party의 이익 극대화를 위한 기술이 개발되었고, 이를 대표하는 DSP, DMP, SSP 플랫폼 등을 아우르는 애드테크 영역은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실제로 캠페인 기획을 담당하는 모든 마케터가 애드테크 시장의 각 이해관계나 작동 원리까지 제대로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1분 1초가 모자라는 마케터 여러분의 시간ㅠ) 

하여 adzoom은 2018년 현시점 디지털 마케팅 실무진 입장에서 바로 활용하기 어려운 내용은 제외하고, 전체 플로우의 이해를 돕고자 각 카테고리별 주요 플레이어들로만 맵을 구성했습니다.
* AD Exchange 포함 상세한 업계 지도를 이해할 준비가 되었다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DMC Scape, MOBINSIDE Scape를 함께 비교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Page 2
온라인 광고 집행을 위해 알아야 할 소재 유형별 주요 광고 상품 리스트


  • #adzoom
  • #디지털 마케팅 맵
  • #온라인 광고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