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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렌드

2025 뷰티 시장 트렌드는 'EXPERT' 입니다

와디즈

2025.02.24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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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솝' 제품으로 팬층을 확보해 2024년 올리브영 랭킹 1위에 오른 '아렌시아', 2022년 처음 등장해 기초 케어 시장에서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한 '디마프' 모두 와디즈 펀딩으로 시작한 국내 뷰티 브랜드입니다.

 

이렇게 와디즈는 제품력으로 승부하는 브랜드들의 성장 발판이 되어 왔는데요. 2024년 기준, 뷰티 프로젝트 누적 펀딩액 282억 원, 서포터 11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단일 펀딩 15억 원을 돌파한 메가 프로젝트도 등장했죠. 특히 서포터의 75%가 3회 이상 펀딩에 참여할 만큼 충성도가 높은 시장입니다.

 

 

 

 

그렇다면, 2025년 와디즈 뷰티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이번 콘텐츠에서 5가지 뷰티 펀딩 트렌드와 이를 바탕으로 펀딩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실전 꿀팁을 소개합니다. 

 

 

✨2025 뷰티 펀딩 트렌드 키워드 ‘EXPERT’

- 트렌드로 시장 흐름 읽기

 

와디즈에서 성공한 상위 뷰티 프로젝트의 매출, 서포터 수, 평균 객단가 등 주요 데이터를 분석해 2025년 뷰티 트렌드를 전망해볼게요. 와디즈뿐만 아니라 뷰티 시장의 전체 흐름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과연 어떤 제품을 준비하면 좋을지 함께 살펴보세요.

 

1️⃣EXPERTISE : 전문가만큼 똑똑한 소비자들 

이제 소비자들은 단순히 예쁜 제품이 아니라, 전문성을 갖춘 제품을 원합니다. ‘써마쎄라’, ‘풀쎄라’처럼 피부과 수준의 기술을 담은 홈디바이스가 인기죠. 효과와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객단가 높은 제품도 자연스럽게 선택되고 있어요.

 

2️⃣XOXO : ‘나’ 자신을 사랑하는

자기 관리는 여전히 중요한 트렌드예요. 특히 '바디 앰플'처럼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기능성 바디 제품이 주목받고 있어요. 힙업, 셀룰라이트, 모공각화증 개선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해요.

 

3️⃣PLUS A : 플러스 알파

기존 제품에 ‘이거 하나’만 더하면 완벽해지는 아이템도 인기입니다. 예를 들어, 피부 광채를 더하는 ‘아기궁둥이퍼프’나 픽서 기능이 추가된 ‘밀크티 미스트’처럼 기존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제품이 사랑받고 있어요.

 

4️⃣ELEGANT : 타고난 고급스러움 

드뮤어 트렌드에 따라 자연스러운 생기를 강조하는 제품들도 대세입니다. 민낯 톤을 보정하는‘쿨톤팩’, 수채화 컬러감의 ‘립타투’처럼 과한 화장보다는 자연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요.

 

5️⃣ROYALTY :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 

‘디올 뷰티’, ‘에르메스 뷰티’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어요. 꼭 명품이 아니어도 프리미엄 성분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엑스트레드파퓸’ 같은 제품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6️⃣TECHNICAL : 기술력이 돋보이는 뷰티

새로운 성분과 혁신적인 원료로 효능을 끌어올리는 제품은 와디즈에서 스테디셀러예요. 유효성분 전달률을 높인‘신부세럼’, 가슴 탄력에 도움을 주는 ‘비바 가슴크림’처럼 과학적 연구 기반의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펀딩 성공으로 이끄는 실전 전략 5가지

- 와디즈 뷰티 펀딩 준비하기

 

1. 서포터가 믿고 펀딩할 수 있도록 명확한 효능을 입증해 주세요.


 (좌) 중안부 리프팅 앰플 임상 데이터 (우) 7초 세럼 임상 데이터  / 출처 : 와디즈

 

뷰티 펀딩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이 제품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확실한 답을 주는 것입니다. 

단순한 주장이 아닌 임상 실험 데이터가 있을 때 서포터들의 신뢰가 쌓이죠.

 

특히, 유니크한 실험 방식을 활용하면 더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중안부 리프팅 앰플’은 단순 탄력 개선이 아니라 ‘중안부’라는 구체적인 부위를 강조해 차별화에 성공했죠. 또한, ‘7초 앰플’은 “단 7초 만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임상 실험으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어요. 결국, 효능을 입증하는 방식 자체가 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2. 익숙한 성분도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차별화를 더해보세요.


 (좌) 제형을 강조한 아렌시아 떡솝 (우) 함량을 강조한 맥주효모 샴푸  / 출처 : 와디즈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성분이라도 제형, 농도, 조합을 어떻게 다르게 풀어내느냐에 따라 소비자들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렌시아 떡솝’은 찰기 있는 독특한 제형을 강조했어요. 피부에 착 달라붙어 모공 속 피지를 쏙 뽑아주는 사용감을 앞세워 차별화에 성공했죠.

 

또한, 성분 함량의 차별화도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탈모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맥주효모’ 성분을 기존 제품이 50ppm 수준이라면 와디즈에서는 100,000ppm을 담아 확실한 차이를 만들었어요. 수치로 효능을 강조하면 소비자들이 더 직관적으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중심의 매력적인 패키지로 서포터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세요.


 (좌) 스틱형의 녹탄팩 (우) 원캡슐 형태의 단백질팩  / 출처 : 와디즈

 

패키지는 사용 경험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차별화 포인트가 됩니다. 예를 들어, ‘녹탄팩’은 기존 워시오프 팩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 패키지를 도입했어요. 또한, ‘단백질 캡슐 수면팩’은 한 박스에 30개의 개별 포장된 캡슐을 담아 매일 자기 전에 한 개씩 사용하는 루틴을 제안했죠. 

 

이처럼 패키지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이미지와 사용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편리함을 느끼고, 제품을 더 꾸준히 사용하게 만드는 패키징 전략을 고민해 보세요.

 

 

4.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는 해결책을 제안해 보세요.

 

 기존 제품의 문제점과 개선 포인트를 연결한 <속눈썹 컬링 스틱> 펀딩 스토리  / 출처 : 와디즈

 

소비자들이 기존 제품에서 겪는 문제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기획하면 펀딩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뷰러를 라이터로 데워 고데기처럼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이 방식은 온도 조절이 어렵고, 화상의 위험도 크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 ‘속눈썹 컬링 스틱’은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속눈썹을 안전하게 컬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서포터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어요. 

 

이처럼 “이 제품으로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확신을 줄 수 있도록, 명확한 개선 포인트를 강조해 보세요.

 

 

5. 브랜드와 제품에 담긴 진정성을 서포터에게 전달해 보세요.

 

 

 제품 개발 이야기에 진정성을 더한 <느슨 아이엠앰플> 펀딩 스토리  / 출처 : 와디즈

 

 

느슨 메이커의 모공 앰플은 메이커의 ‘은퇴작’이라는 의미를 담아 많은 관심을 받은 사례예요. 메이커가 직접 펀딩 스토리에 등장해 브랜드 철학과 제품에 대한 애정을 진정성 있게 전달한 것이죠. 그 결과, 단순한 기능을 넘어 서포터들이 제품의 스토리에 감동하고, 신뢰를 갖게 되면서 성공적인 펀딩으로 이어졌어요.

 

이처럼 제품의 효능과 스펙을 넘어, 어떤 과정을 거쳐 이 제품이 탄생했는지, 어떤 고민과 철학이 담겼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와디즈 서포터는 ‘진짜 이야기’에 마음이 움직입니다.

 


이제, 와디즈에서 떠오를 준비가 되셨나요?

뷰티 메이커가 자주 묻는 질문 모아보기

 

Q. 뷰티 펀딩을 오픈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기획전 일정을 잘 살펴보시고, 그에 맞춰 시작하면 더 효과적이에요. 현재, 와디즈에서는 뷰티 단독 기획전에 참여할 브랜드를 3월 4일까지 모집 중↗ 입니다. 기획전에 참여만 해도 최대 15개 마케팅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싶거나 광고비 예산이 부족한 메이커 분들께 유용한 혜택들이니, 이번 기획전에 참여해 와디즈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Q. 이미 출시된 제품도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나요?


네, 와디즈에서는 세상에 없던 신제품을 선보이는 펀딩과 이미 유통 중인 제품을 소개하는 프리오더, 두 가지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통 이력이 있는 뷰티 제품이라면 프리오더 서비스를 통해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으니, 관련 조건을 확인해 보세요.

 

Q. 기획전에서는 어떤 제품이 인기 있나요?


자체 설문조사 결과, 뷰티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은 제품의 ‘기대 효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든 차별화된 성능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면 와디즈에서 주목받을 수 있어요.

 

Q. 기획전에 참여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와디즈가 100% 부담하는 ‘뷰티 기획전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서포터가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인데요. 뷰티 기획전에 참여한 프로젝트에만 사용 가능해 객단가가 높은 경우 할인 쿠폰이 펀딩 참여를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푸시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혜택도 제공되어 광고비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서포터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어요. 

 

Q. 와디즈 뷰티 서포터의 주요 연령대와 성비는 어떻게 되나요?


최근 여성 서포터의 참여가 증가하면서, 현재 와디즈 뷰티 서포터는 여성 60%, 남성 40%의 성비를 보이고 있습니다. 펀딩 참여가 활발한 연령대는 18-34세대이지만, 객단가가 높은 제품의 경우 40대 서포터까지 많은 참여를 보이고 있어요.

 

Q. 펀딩 광고비는 어떻게 책정하고 분배하나요?

 

목표 금액의 최소 10~15%를 광고비로 책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목표 금액이 5,000만원이라면 최소 500만 원 정도의 광고비를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광고비는 초기에 외부 광고(예: 메타 광고)와 내부 광고(예: 와디즈 디스플레이 광고)를 적절히 혼합하여 분배하고, 이후 광고 효율을 분석해 유동적으로 조정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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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지혜 | 편집 오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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