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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tory]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555 일오오오의 오프라인 진출

오픈애즈

2025.03.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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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s Note🧡
어떤 순간에 가장 큰 행복을 느끼시나요? 이번 오스토리 주인공은 일상의 소소한 순간을 소중하게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555(일오오오)'입니다. 가장 나다운 공간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일오오오는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요. 유행보다 본질을, 특별함보다 익숙한 따스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일오오오'의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1. 1555(일오오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1555는 일상 속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가치 있는 습관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유행을 좇기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억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합니다. 정갈하고 군더더기 없는 좋은 품질에, 밝고 따뜻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편안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1555가 시작된 배경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저희는 코로나 시기에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작은 순간들이, 멈춰보니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깨닫게 된 시기였죠. 손을 씻는 단순한 행위마저 중하게 느껴지던 그때, '늘 겪기에 모르고 지나치던 사소한 불편을 우리가 해결해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에서 첫 제품인 휴대용 핸드워시 소프소프가 탄생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일상은 다시 활기를 되찾았지만 우리의 시선은 여전히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하루 속에 숨어 있는 불편함은 없는지, 더 나아가 소소한 순간을 더욱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줄 방법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1555만의 감성이 자리 잡았습니다.

"유행을 따르기보다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는 제품. 정갈하면서도 따뜻한 브랜드.
언제든 곁에 두고 싶은 편안한 아이템"
"일상 속 작은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밝고 따뜻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일오오오." 

저희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방향입니다.


2. 1555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고 칭했는데 주로 어떤 제품을 판매하시나요? 

1555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요. 주요 카테고리는 뷰티, 홈&인테리어, 키즈로 나뉘며, 핸드앤바디 케어, 런드리, 룸 스프레이, 도어스토퍼, 리빙백 등 자체 제작한 PB 상품을 포함하고 있죠. 또한, 캠캠코펜하겐, 메리메이어, 두두엣꼼빠니, 써모베이비 등 국내외 유명 키즈 브랜드도 입점해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1555 브랜드만의 강점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제품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인데요. 단순히 기능적인 제품을 넘어,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디자인과 품질에 대해 세심하게 고민하고 있어요.


미감이 돋보이는 1555 제품

특히 저희 제품은 오랜 시간을 보내는 가정 곳곳에 비치해두고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어디에나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강점이에요. 또한 해외 공정에서 주로 제작하는 런드리백과 미니백을 제외하고, 1555의 PB 상품은 모두 100% 국내 제조로 진행하고 있는데요피부에 직접 사용하거나 닿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사용되는 성분도 까다롭게 검증하고 있으며, 인쇄 감리 역시 저희가 직접 방문하여 꼼꼼히 확인하는 등 제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소비자의 공간과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저희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3. 1555가 최근 발견한 리빙 소비 트렌드가 있을까요?

최근 리빙 트렌드는 제품이 단순히 실용적이거나 심미적인 기능을 넘어, 정서적 치유와 안정감을 제공하는 요소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단순한 생활용품이 아닌 생활 속에서 정서적 만족까지 고려한 제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플랜테리어와 같이 자연을 실내로 들이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으며, 실내 환경을 더욱 쾌적하고 감각적으로 만드는 향기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프래그런스 제품 소비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1555가 이번에 선보인 룸 스프레이 역시 이러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탄생했어요. 천연 에센셜 오일과 순한 식물성 발효주정 에탄올을 활용하여 단순한 방향제가 아닌 공간을 사용하는 이들의 감성과 분위기를 표현하는 하나의 감각적 매개체이자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4. 1555의 주요 소비층은 어떻게 되나요? 주요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도 궁금해요.

1555의 주요 소비층은 생활용품 소비가 많은 30~50대 여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는 저희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핸드앤바디 케어 제품을 다루고 있으며, 주력 제품 또한 런드리, 프래그런스, 도어스토퍼 등 일상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죠. 이러한 제품군은 30~50대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활용도가 높아 자연스럽게 주요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어요. 


1555의 런드리 제품들

3050 여성 소비층을 공략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거예요. 이 연령대의 소비자는 단순히 디자인이 예쁘거나, 기능이 뛰어난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기 때문에,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요소와 함께 실용성과 내구성이 보장된 제품이 필요해 이를 조화롭게 구현하는 것이 가장 까다롭죠.

그 특징은 다른 세대들과 비교해보면 좀더 뚜렷하게 나타나는데요, 1020 세대의 경우 개성과 유행을 반영한 디자인을 선호하거나 상대적으로 가격에 민감한 편이죠. 이에, 트렌디한 디자인 혹은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반면 50대 이상 소비층은 주로 검증된 브랜드나 품질을 중시하며 실용성과 내구성이 핵심 요소로 떠오릅니다. 기능이 확실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실질적인 효용성이 더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3050 여성 소비층은 이 두 소비층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특히 어렵습니다. 디자인적인 감성을 충족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을 원하며, 심지어 가격 대비 가치를 철저하게 따지는 경향이 강해요. 따라서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형태와 기능까지 고려한 제품을 개발해야 하죠. 또한 너무 고가의 제품보다는 '이 가격에 이 정도의 품질이면 충분히 투자할 만하다'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적당한 프리미엄 가성비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3050 여성 소비층을 만족시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또 이들은 한 번 신뢰를 얻으면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소비층이기도 한데요! 단순한 일회성 구매를 넘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제품력 뿐만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 그리고 꾸준한 품질 유지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5. 1555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오프라인으로 진출하려는 시도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2025년 리빙디자인페어에서의 1555 부스

오프라인 진출을 시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예요. 저희 1555 제품의 강점 중 하나가 향인데요! 향은 온라인만으로는 충분히 전달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향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희 제품은 실제로 봤을 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아이템이라는 자신감도 반영되어 있고요. 이에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오프라인 진출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6. 개인적으로 1555의 핸드크림 향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향이 강점이라는 점 정말 공감돼요. 1555가 추구하는 '향'은 무엇인가요?


향은 1555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며 향이 주는 경험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오래 남기 때문에 매우 신경 써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1555의 제품을 소비하는 분들이 일상 속에 스며드는 자연스러운 경험으로서 향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모든 제품의 향이 자극적이지 않으며 생활 속에서 익숙하게 느껴지는 편안한 향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인 향 3가지를 설명하자면, 포근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는 프레쉬 코튼은 "햇볕에 잘 말린 이불에서 퍼지는 포근하고 깨끗한 비누향"을, 자연 속 힐링의 경험을 선사하는 그린 포레스트는 "숲속을 걷는 듯한 싱그러운 풀숲의 향"을, 상쾌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는 시트러스 블라썸은 "오렌지에서 추출한 천연 시트러스 향"을 선사해요.

이처럼 저희 향의 매력이라고 하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는 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리빙디자인페어에서 실제 소비자들을 만나본 소감은요? 


리빙디자인페어에서 1555의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리빙디자인페어에서 실제 소비자분들을 직접 만나 뵙는 경험은 정말 새로웠습니다. 사실 행사 전까지는 아직 많은 분들이 저희 브랜드를 잘 모르실 거라고 생각했던 것이 있었는데요. 의외로 이미 알고 찾아와 주시고, 제품을 구매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 팀 모두 큰 용기를 얻었습니다. 단순히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서 저희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공감해 주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리빙디자인페어에서 룸스프레이를 시향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

특히, 고객분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수확이었는데요. 온라인으로만 소통할 때는 미처 알지 못했던 향에 대한 취향, 원하는 제품에 대한 기대 등을 직접 듣게 되니 앞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방향성을 더 명확하게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소비자들이 저희 브랜드의 가치를 어떻게 받아들이시는지, 어떤 점에서 공감하시는지도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제품의 실용성 및 향을 넘어서, 그 제품이 나의 삶에 미치는 감성적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저희 역시 그 부분을 더 발전시켜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고객분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기회를 가지다 보니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야겠다 싶었는데요! 저희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이런 기회들이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7. 1555의 고민점과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1555는 아직 성장단계에 있기 때문에, 현재 가장 큰 고민은 제품 라인업 확장과 유통 채널 확대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리빙 브랜드' 하면 많은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1555를 떠올리는 것인데요. 요즘은 선물이 단순한 물건을 넘어, 선물하는 사람의 센스를 보여주는 요소로 여겨지는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1555가 소비자들에게 선물을 고를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스스로에게 주는 작은 보상, 혹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자연스럽게 선택되는 그런 브랜드요. 물론 이를 위해 실용성과 트렌드 모두 놓치지 않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스토리 - 1555 편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추첨을 통해 30분께 1555의 '소프소프 룸 스프레이 본품'을 선물로 보내드릴게요!

참여기간: 3월 6일 - 3월 30일
당첨자 발표: 3월 31일

당첨자에게는 회원가입 시 남겨주신 휴대폰 번호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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