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아침 July 14

오픈애즈

2016.07.14 18:57
  • 150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 이노션, 해외서 신규 광고 수주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최근 미국의 대형 스포츠 의류, 용품 쇼핑몰인 ‘피니쉬 라인’ 등 해외 비계열 광고 물량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합니다. 이노션은 올 상반기에 벌써 2개의 현지 브랜드를 신규 광고주로 영입했는데요. 지난달에는 유럽 지역 광고 제작물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허브 역할을 하는 신규 사무소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을 출범시키기도 했습니다.


2. 포켓몬 GO, 사용시간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추월

현재 포켓몬 GO를 하기 위한 사람들로 속초행 버스가 매진이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호주 등지에서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이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다운로드 수뿐만 아니라 사용자 당 평균 이용 시간마저 페이스북을 추월했다고 합니다. 

포켓몬 GO 사용자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은 33분 25초, DAU는 약 2100만 명으로 기존 최고치를 갱신했다고 합니다. 

 

 


 

 

3. 트위터 ‘상반기 최다 검색 사회 이슈는 ‘필리버스터’

올해 상반기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분야별로 ‘필리버스터’, ‘엑소’, ‘태양의 후예’라고 합니다. 국내 이용자가 직접 보낸 트윗을 분석한 결과로, 올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사회 트렌드는 무엇이었는지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11번가 생활+로 O2O 시장 전력

11번가가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O2O 서비스 플랫폼 ‘생활플러스(+)’의 전담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고품질 O2O 상품군을 확보해 고객 편의성도 강화한다고 합니다.

생활플러스는 11번가의 할인 혜택을 간편 결제 환경에 그대로 적용한 서비스로, 음식 배달, 출장 세차, 가사대행 등 출장 서비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30대 남녀의 사용율이 가장 높은데요. 이커머스의 O2O 사업을 선도할 수 있을까요. 

 

5. 삼성전자 모바일, 온라인 판매 마케팅 강화

삼성전자는 최근 ‘WA 닷컴’을 오픈할뿐 아니라 이베이코리아와 마케팅, 물류관리, 상품개발까지 협력하며 온라인 유통과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용 상품도 출시하고자 하는데요. 특히, 지마켓이나 옥션의 경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기존 제품에서 가격을 낮춰 제공한다고 합니다. 

 

6. 아마존 프라임데이 주문량 전년대비 60% 증가 

아마존이 여름맞이 파격 할인행사 프라임데이에서 주문이 지난해보다 6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날 행사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인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이 가장 많이 팔렸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이용자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판매액 10억 달러를 예상했지만 전산장애로 주문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6억 5천만 달러에 그쳤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이노션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 #포켓몬고
  •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