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스레드, 韓서 1년 만에 사용자 300만명 증가 / 네이버 별도 쇼핑앱 12일 출시

오픈애즈

2025.03.10 06:00
  • 56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3월 2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스레드

📣 스레드, 韓서 1년 만에 사용자 300만명 증가

 

메타의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SNS) 서비스 스레드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년 만에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70% 가까이 급증했다고 해요. 이는 지난해 주요 SNS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에요. 국내 SNS 1위인 인스타그램과의 연동성, 다른 SNS와 차별되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과 반말 모드(반모) 등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해외에서도 스레드 이용자 수는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해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3분기 기준 스레드의 MAU가 2억7500만명에 달했다고 밝혔어요. 업계에서는 스레드가 X를 추월할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스레드는 출시 초기에만 하더라도 반응이 좋지 않았죠. 하지만 젊은 층이 수요를 견인하면서 지난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였습니다.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가 범람하는 SNS 생태계에서 틈새시장을 제대로 노렸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죠. 특히 스레드의 이용자 대부분이 반말로 소통하는 방식이 인기를 끌었어요. 



 

 

 

 

 

#업종별 트렌드 #네이버쇼핑

📣 네이버 별도 쇼핑앱 12일 출시

 

네이버가 오는 12일 인공지능(AI) 기반의 별도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식 출시합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개발과 내부 베타 테스트를 완료,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심사를 거쳐 12일 시중에 앱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요. 네이버는 새로 내놓는 쇼핑앱에 AI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을 적용, 본격적인 'AI 커머스' 시대를 열겠다고 벼르고 있는데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판매자의 판매 관련 데이터와 개인 구매 이력 및 패턴, 최근 관심사 등을 분석한 뒤 이용자가 관심 가질만한 상품을 추천하고 관련 프로모션 등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판매자 역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교하게 타깃팅한 이른바 '단골 테크'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죠.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와 판매자의 접촉면을 획기적으로 넓힐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단골 만들기에 특화된 '단골 테크'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어요.




 

 

 

 

#마케팅 트렌드 #카카오

📣 카카오, 채널 추가 없이 기업 광고 발송하는 ‘친구톡’ 연내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친구(채널) 추가 없이도 사업자(기업)가 광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친구톡’ 새 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친구(채널)로 추가하지 않아도 기업들의 광고 메시지 송신이 가능한 새로운 버전의 ‘친구톡’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해요. 연내 출시를 목표로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친구톡은 카카오가 운영 중인 마케팅 비즈 메시지 서비스예요. 기존 친구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특정 사업자(기업)의 채널을 친구로 추가해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죠. 하지만 카카오가 개발 중인 친구톡 새 버전은 이용자의 광고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친구 추가 없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카카오의 수수료 매출은 증가할 전망이에요. 다만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광고 메시지 수신이 많아질 것으로 보여요.



 

 

 

 

 

🌞 '지난주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인스타, ‘릴스’ 독립앱 출시 검토

📣 넷플릭스 광고, TV보다 3배 이상 긍정적 반응

📣 네이버,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버' 종료

 

  • #오늘아침
  • #스레드
  • #네이버 쇼핑
  • #카카오
  • #친구톡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