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01. Risk Less, Use More
2025.03.14 09:00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5대 키워드 시리즈: 01. Risk Less, Use More “욜로(YOLO)가고 요노(YONO) 왔다.” 지난 6월, 미국의 CNN은 욜로와 대비되는, 최신의 저소비 가치관을 ‘요노(You Only Need One)’라 소개했다. ‘요노’란,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 하나만으로 만족하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려는 트렌드를 지칭하는 말로, 최소한의 소비로 최대의 만족을 강조하는 단어이다. (중략) 불확실한 현실에서 소비라는 능동적 행위를 통해 잃어버린 통제감을 회복하는 일종의 심리적 기술이다. 이 과정에서 ‘손해’와 ‘실용’은 최적의 선택을 위한 가이드(Risk Less, Use More)를 제공하며, '가실비'라는 시대의 총아를 낳는다.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5대 키워드 시리즈, 두 번째 “PERSONA UNIVERSE”는 2월 21일에 업로드 됩니다. 기다리지 않고 먼저 열람하고 싶으신 분들은 DMC리포트 홈페이지 내 <DMC K-SDM 2024 & 2025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을 확인해주세요.
- [DMC_TBTT20250001]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01. RISK LESS, USE MORE.pdf 파일 다운로드
#2025디지털마케팅키워드
#YOLO
#YONO
#손실회피
#효응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