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02. PERSONA UNIVERSE

DMC미디어

2025.03.14 09:00
  • 2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5대 키워드 시리즈: 02. Persona Universe 소비자 분석이 복잡해지는 또 하나의 이유는 한 사람의 개인조차도 세대가 흐를수록 여러가지 모습을 띄기 때문이다. 이는 “내 속에 내가 너무도 많다”는 가사처럼, 개인 안에서도 다양한 취향과 관심이 공존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난해 DMC리포트에서 다룬 ‘Soul Targeting’의 개념과도 연결된다. (중략). ‘페르소나(Persona)’는 개인이 상황이나 역할에 따라 다른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은 직장에서는 직장인이지만, 가정에서는 부모, 지인 사이에서는 친구로서 다른 역할을 수행한다. 이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이 주인공의 각기 다른 감정을 통해 복합적인 내면을 표현하는 것처럼, 사람도 다양한 페르소나를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페르소나가 그들의 소비 행동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5대 키워드 시리즈, 세 번째 “DOOH IS COMING”는 2월 28일에 업로드 됩니다. 기다리지 않고 먼저 열람하고 싶으신 분들은 DMC리포트 홈페이지 내 <DMC K-SDM 2024 & 2025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을 확인해주세요.

 

  • [DMC_TBTT20250002] [2025 DMC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02. PERSONA UNIVERSE.pdf 파일 다운로드
  • #DMCRPF2025366352
  • #X세대
  • #Y세대
  • #밀레니얼
  • #MZ세대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