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 입니다! 👋
어느새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옷장 뿐만 아니라 스타일링 아이템에도 변화를 주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선글라스나 안경 같은 아이웨어는 계절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 가장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포인트 아이템이죠.😎
이런 변화에 맞춰, 최근 아이웨어 관련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고, 브랜드들도 본격적으로 봄 시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요. 단순한 시력 보조 도구를 넘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아이웨어,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들은 어떤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면 좋을까요?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Z세대가 열광하는 아이웨어 트렌드부터, 틱톡·인스타그램에서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까지 다룹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아이웨어 트렌드는 패션 트렌드와 함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경 브랜드 ROUNZ에 따르면 작년 말부터 드뮤어 트렌드의 연장선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더욱 드러내고 차분한 방향으로 지어지는 캄 미니멀 (calm minimal)이 트렌드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2025년 패션 트렌드인 드뮤어, 캄 미니멀, 보호시크, 웨스턴룩과 같은 트렌드 키워드를 함께 언급하여 트렌드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팬톤이 선정한 컬러인 모카무스 컬러의 아이웨어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이렇듯 컬러 또한 아이웨어를 언급하기에 좋은 소재입니다.
2. Z세대가 선호하는 패션 트렌드 키워드 적극 반영

출처 인스타그램 nuti.lee https://www.instagram.com/p/DG2tua2TcAY/
아이웨어 브랜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MZ세대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콘텐츠 포맷이기 때문이죠. 숏폼에 적합한 빠른 호흡으로 아이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활용도를 강조해 보세요
최근 불경기로 인한 안티플렉스 (Antiflex) 나 YONO 트렌드가 뜨면서 하나를 사더라도 제대로 된 아이템을 소비하고 싶어 합니다. 따라서 해당 아이웨어 아이템 하나를 구매했을 때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지 제시한다면 시청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패션 측면 이외에도 선글라스나 자외선 차단 아이웨어를 착용하는 기능적 측면을 강조해 보세요. 예를 들어 공포심을 자극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자외선이 시력에 좋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구매를 촉진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피부에도 선크림을 바르는 것 처럼, 눈 또한 보호해야 할 대상임을 강조해 보세요
✅구매 전환까지 연결해보세요
Z세대 소비자의 50% 이상이 SNS에서 숏폼 영상을 보고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어요. 특히, 인플루언서가 직접 써보고 리뷰하는 콘텐츠는 브랜드 광고보다 신뢰도가 높아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핵심 요소가 됩니다.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다거나 해당 제품에 대한 할인 링크를 자동 DM으로 전달하는 식으로 구매 전환 효과까지 연결해 보세요
💡추가 TIP! 틱톡에서는 '참여형 콘텐츠'가 치트키!
특히 틱톡 채널은 단순한 제품 노출보다 ‘참여형 콘텐츠’가 중요해요.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와 함께 필터 챌린지나 스타일링 챌린지를 기획하면, 더 자연스럽게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요.
3. 아이웨어를 MUST-HAVE 아이템으로 소구
🔎 내 가방 안에 하나쯤은 들어있는 MUST-HAVE 아이템으로
"왓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콘텐츠는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기에 최적화된 형식입니다. 특히 아이웨어는 ‘일상 속 필수템’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하여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
가방 속 필수템을 소개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제품을 억지로 강조할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아이템’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소비자들이 더욱 아이웨어 제품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처럼 아이웨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트렌디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피처링 솔루션을 통해 트렌디한 이미지의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또는 피처링과 함께 제품의 현황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대행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버튼에서 피처링 문의를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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