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펀딩 노하우

광고 용어 제대로 이해하기 | CTR, CPC, CPM, CVR, ROAS

와디즈

2025.03.17 11:00
  • 3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펀딩 프로젝트 등 비즈니스를 운영하다 보면, 광고 마케팅 진행이 필수적이에요.

하지만 광고 진행이 처음이라면, 기본적인 성과 측정 용어조차 복잡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는 메이커님들도 이 부분을 많이 어려워하세요.

그래서 와디즈 담당자가 직접 광고 성과 측정 용어를 쉽게 설명해 드리는 영상을 준비했어요.

해당 영상을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광고 관련 용어를 이해하고,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에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이런 내용을 알려드려요!

  • CTR, CPC, CPM, CVR, ROAS 용어 의미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어요.
  • 해당 지표를 활용해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법을 쉽게 설명해 드려요.
  • 와디즈 광고 성과 측정에 사용하는 용어를 알려드려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 헷갈리는 광고 용어를 정확히 이해하고, 광고 성과 측정법을 알고 싶은 분
  • 와디즈 광고를 이용하려는 모든 분
  • 타겟, 디스플레이, 푸시 광고 집행이 처음이신 분


📝내용 미리보기
  • CTR(Click Through Rate) :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 수이며, 클릭률을 뜻합니다.
    • 광고가 10,000회 노출되었고, 클릭 수가 300이라면 CTR은 3%입니다. (클릭 수/노출 수*100)
  • CPM(Cost Per Mille) : 광고가 1,000회 노출되는데 소요되는 광고 비용을 뜻합니다.
  • CVR/전환율(Conversion Rate) : 광고 클릭 수 대비 전환된 비율을 뜻합니다.
    • 클릭 수가 300이고, 전환이 60건 발생했다면 CVR은 20%입니다. (전환 수/클릭 수*100)
  • ROAS(Return On Ads Spending) : 광고 수익률을 뜻하며, 광고 비용 얼마를 써서 '얼마만큼의 수익을 얻었는가'를 나타냅니다.
    • 광고비 100만원을 써서 47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면 ROAS는 470%입니다. (해당 광고비로부터의 매출/광고비*100)

👉 와디즈 시작하는 법 알아보기

👉 와디즈 광고 서비스 알아보기

 

 

 

  • #펀딩
  • #광고
  • #마케팅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