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를 위한 On Demand Solutions, 킨코스 포 비즈니스입니다.
앞으로 EX감성에 대해서 시리즈로 마케팅 효과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분석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EX감성, 마케팅을 위해 디자인을 분석한다고?
요즘 마케팅, 어떤 것 같으세요?
요새 시장은 마치 전쟁터같아요.
수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이라는 무기를 들고 경쟁하며, 소비자들은 방대한 정보의 홍수에 지쳐버렸어요.
쏟아지는 광고와 마케팅에 "보기만 해도 지루해!"하고 외치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죠.
여러분은 그렇게 느끼신 적 없나요?
✅ 포스터가 너무 복잡해서 뭘 말하는지 모르겠어!✅ 배너에 광고 모델이 상품보다 더 눈에 들어오네...✅ 폰트가 너무 작은 것 아냐? 읽혀지나??✅ 상품이랑 이 색상이랑 안 어울리는 것 같은데?
이런 사소한 실수들이 소비자들을 지루하게 만들고, 결국 마케팅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면,
벽면에 광고 포스터가 잔뜩 붙어 그 어느 것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거나...

포스터 디자인이 너~무 복잡해서 도대체 뭘 말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거나...!
요즘 소비자들은 방대한 정보 느낌만 나도 매우 피곤해 하는데요.
이런 지루함을 느끼는 순간,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기도 전에 고객은 외면하겠죠?😅
❓ 지루해하는 소비자, 어떻게 붙잡지?
이처럼 지루해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효약이 있다면 바로, 7초 안에 시선, 감정, 감성을 빠르게 사로잡는 방법 뿐이에요!
핵심은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매력적인 시각 요소, 그리고 소비자 감정을 흔드는 색상과 배색, 마지막으로 강렬한 시선 유도를 할 수 있는 색상/이미지/폰트의 활용이에요.
즉, 소비자를 7초 안에 사로잡으려면 단순히 예쁜 디자인만으로는 부족해요.🎨
마치 마법처럼 소비자의 감정을 미리 읽어내는 디자인 분석이 필요하다는 거죠!
시선 주목도, 색상 조합이 주는 인상, 디자인 복잡도까지 꼼꼼히 분석해 실제로 소비자가 느낄 감정을 미리 예측할 수만 있다면 7초의 마법도 만들 수 있어요.
보통의 디자인은 지금까지 디자이너 혹은 마케터의 감에만 의존해서 진행해 왔는데, 디자인 분석이 정말로 가능할까요?
🧠 EX감성은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실제 소비자의 감정을 분석해 줘요.
EX감성은 'EXplainable'과 '인간의 감성'을 합친 단어로, 말 그대로 인간의 감성을 데이터로 설명해주는 솔루션이에요. 뇌과학 연구와 AI 프로그램 학습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시선과 감정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죠.
킨코스코리아의 모기업인 코니카미놀타가 개발한 혁신 프로그램으로 치열한 마케팅 전쟁터에서 지루해하는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어요.
EX감성을 통한 소비자 감정 분석 과정을 살펴볼까요?
1️⃣ 첫째, 소비자 시선 분석하기

7초 안에 맥주를 홍보하는 요소인 텍스트와 이미지 중 어떤 것이 가장 눈길을 끄는지를 알려줘요.
지금의 사례에서는 상품명(텍스트)이 가장 눈에 잘 들어오네요!
2️⃣ 소비자 감정 분석하기

7초 안에 딱! 디자인에 사용된 색상들의 조합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어떤 인상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지금 보시는 감자칩 패키지 디자인에서는 경쾌하고, 지중해스러우며, 캐주얼한 인상을 준다고 확인되네요!
여러분도 그렇게 느껴지시나요?👀
3️⃣ 소비자 욕망 분석하기

디자인에 사용된 이미지의 텍스처(질감)을 분석하여 식욕을 불러 일으키는지,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지를 분석할 수 있어요.
현재 보이는 포스터에 사용된 도시락 사진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맛있게 보이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이죠!
🗯️ 마치며
EX감성을 통해 이렇게 다양한 소비자의 감정을 분석해준다니, 신기하지 않나요?
이제는 디자이너와 마케터가 끙끙 머리아파하며, 직감에만 의존하여 디자인을 결정하지 않아도 된다구요! 🖼️
디자인을 분석하는 과정이 궁금하다면 EX감성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분석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직접 분석을 실행해보고 싶은 분들께는 14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데모 신청'을 해주세요!💙
EX감성 팀이 상세하게 안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