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당첨이 잘 되는 사람들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SNS 팔로워 수도 비슷하고 좋아요나 댓글 반응도 내가 더 좋은 것 같은데 왜 나만 체험단 당첨이 잘 안될까요?
광고주의 니즈를 알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체험단을 선정할 때 팔로워 수나 댓글 반응 같은 영향력도 고려하지만 콘텐츠 퀄리티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홍보 효과가 좋아도 콘텐츠 퀄리티가 좋지 않으면 브랜드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광고주들이 좋아하는 제품 촬영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체험단 제품 스타일링 및 연출
제품과 어울리는 배경, 비슷한 톤 또는 비슷한 질감의 소품 등을 활용하여 제품 주변을 꾸며준 다음 촬영하면 더 이쁘고 화려해 보이면서 눈길을 끌 수 있어요.
정성스럽게 제품을 잘 표현해 주면 광고주들도 아주 좋아해요. 아래 예시 사진들을 참고하여 직접 연출 컷을 촬영해 보세요.

제품 색상과 비슷한 배경지를 깔아주거나 관련 소품을 활용하면 더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 배경에서 제품을 촬영하는 것보다 훨씬 성의 있어 보이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기대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 촬영도 비슷한 퀄리티로 진행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체험단을 선정하겠죠?

제품을 특이하게 배치해 보거나 배경색을 2개 이상 사용해 보는 것도 이목을 끌기 좋아 보여요.


시즌 제품들은 계절과 시즌에 맞는 관련 소품과 함께 찍을 수 있으면 센스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화려해서 제품을 강조하고 싶을 땐 주변에 여백을 넣는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평소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보는 사진 중에 예쁘거나 특이한 사진들을 많이 참고하여 직접 스타일링 해보시면 좋겠어요.
많이 보고 많이 시도해 보는 게 가장 효과적으로 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2) 라이프스타일 사진 촬영
제품이 일상생활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주세요.
제품만 소개하는 단순 광고성 사진이 SNS에 자주 포스팅되면 팔로워들의 흥미가 떨어지고 경쟁력도 약해질 수 있어요.
내가 소개하는 제품으로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지 소개하는 콘텐츠를 포스팅하면 팔로워들 관심도 높아지고, 그 ‘라이프스타일’이 멋있어 보여 따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아질 거예요.


예를 들어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충제 등 섭취 방법과 시기가 중요한 제품들은 하루 일과 중 언제, 얼마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지 자신이 즐기는 운동과 함께 소개해 보세요.


패션 아이템은 어떤 장소와 어떤 모임에서 착용했는지 보여주면 좋아요.
함께 스타일링하면 어울리는 제품은 무엇인지 같이 추천해 주고 자신의 일상과 함께 소개해 보세요.


전자기기나 온라인 서비스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줄 수 있어요.
실제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보여주면 콘텐츠 소비자 입장에서 더 유용하고 제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내 취미와 딱 맞는 제품을 홍보한다면 너무 즐겁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겠죠?
태그바이 서비스에서 내 취미와 맞는 광고 캠페인에 신청하여 돈 벌면서 취미를 즐겨 보세요.
3) 광고주가 얼굴 노출을 원하는 경우
체험단에 참여하다 보면 콘텐츠 가이드에서 제품과 얼굴을 꼭 함께 노출해 달라는 요청을 종종 받으실 거예요.
제품과 얼굴을 함께 노출할 때는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제품명 또는 상표가 잘 보이나요?
얼굴 표정이 밝은가요?
얼굴에 그림자가 안 지게 했나요?


*사진 구도만 잘 잡아도 사진 촬영을잘 할 수 있어요, 이전 글 [체험단 리뷰 사진 촬영할 때 구도 잡는 방법]도 살펴보세요
경쟁이 약한 체험단 서비스에서 활동해 보세요!
태그바이에 올라오는 체험단은 광고주들이 지급하는 평균 현금 리워드(원고료)가 3만 원이에요.
제품 협찬과 현금 보상까지!
쏠쏠한 리워드로 내 SNS에 비즈니스를 더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