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입니다.
피처링에서 월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관련된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리포트는 매월 유튜브 인급동과 관련된 데이터 1,600만 개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와 3억 건 이상의
콘텐츠를 실시간 수집 및 분석하는 피처링 AI 엔진을 활용하여 수집 및 작성하였습니다.
1. 목차
1.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콘텐츠
2.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가장 오래 머무른 콘텐츠
3. 이달의 인기 급상승 인사이트 1
4. 이달의 인기 급상승 인사이트 2
5. 이달의 인기 급상승 인사이트 3
6.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많이 랭크된 채널
7. 인급동에 많이 언급된 콘텐츠
2. 리포트 미리 보기
1.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콘텐츠
3월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된 콘텐츠는 바로 장안의 화제였던 개그우먼 이수지 채널인 '핫이슈지'의
'[휴먼다큐 자식이 좋다] EP.02 '엄마라는 이름으로' Jamie맘 이소담 씨의 아찔한 라이딩'였습니다. 그 뒤로 뜨는 채널의 '[EN] 포켓형은 핑계고ㅣEP.71', 숏박스의 '군대리아' 콘텐츠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2. 인급동 이달의 인사이트 01
✔️ 신드롬이 된 이수지, 3월 조회수 1위 콘텐츠 등극
이수지의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는 인스타 공구 인플루언서, 대치동 학부모, 용한 무당 등 현실에서 볼 법한 인물들을 사실적으로 패러디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단순한 웃음을 넘어서 현실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풍자가 더해져 보는 이들의 큰 공감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대치맘 캐릭터는 고가 패딩 브랜드 소비 트렌드에까지 영향을 줄 정도였고, 공구 인플루언서 슈블리맘은 책임 회피형 판매자들을 제대로 꼬집었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핫이슈지 채널이 상승한 이유는 이러한 현실 밀착형 캐릭터와 재치 있는 표현이 채널 콘텐츠에 매력을 더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친숙한 소재를 날카롭게 비틀어내는 이수지의 패러디는 단순한 유머를 넘어 하나의 트렌드로 평가받으며 유튜브 콘텐츠 생태계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3. 인급동 이달의 인사이트 02
✔️ 새로운 환경 적응 및 친구/연인 등 ‘다양한 인간관계’ 관련 주제를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의 인기
이번 달 인급동에 자주 랭크되는 콘텐츠들을 살펴보면, 소개팅, 연애, 친구 관계 등을 다룬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사람들이 공감하거나 관심을 가지는 주제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씨가 가져다주는 설렘과 함께, 새로운 시작이 많은 3월의 시기적 특성에 따라, 연인 및 친구와의 관계성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해 친근한 스토리로 풀어내는 콘텐츠들이 많은 반응을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운 관계 형성에 대한 관심 증가
새 학기/새 출발이 만연한 3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거나 연애/친구 관계 등 새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그와 관련된 콘텐츠들이 높은 조회수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식인사이드 채널의 45년간 방송하며 느낀 모두와 잘 지낼 필요없는 이유ㅣ지식인초대석 EP.29 (이경규 2부) 영상과 같이 인생 선배에게 인간관계에 대한 조언을 듣는 듯한 콘텐츠가 인급동에 오르기도 하였으며, 뜬뜬 채널의 [EN]포켓형은 핑계고ㅣEP.71 & [EN] 글로벌 진출은 핑계고ㅣEP.72 영상처럼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기반 콘텐츠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공감/몰입형 스토리 콘텐츠의 인기
현실적인 연애·친구 관계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아 깊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어내는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찰스엔터 채널의 월간데이트 시리즈(pH-1이 찰스를 왜이리 좋아해..이상형이라고..? [월간데이트 2월호] (ENG SUB) & 어쩌지..?나 찬영오빠 진짜 좋아하는듯..[월간데이트 3월호])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대리설렘을 느끼고 연애 프로그램처럼 과몰입을 유발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띱 Deep 채널의 친구의 친구 영상도 실제로 일어날 것만 같은 친구의 친구와 함께 술자리를 가지는 에피소드를 스케치 코미디로 풀어내 많은 사람들의 공감 포인트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시청자들은 이러한 공감/몰입형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연결 짓고 몰입하며, 댓글·공유 등의 높은 참여도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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