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및 쇼핑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CTR +152%을 달성한 스킨푸드
요약
- 뷰티 및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 여성 타겟팅 클릭 Page View CTR +152%
스킨푸드는 ‘건강한 푸드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오리지널 푸드’라는 컨셉으로 2004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푸드 코스메틱의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고 있는 스킨푸드는 대표적인 스킨 제품부터 비건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뷰티 및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59 유저 대상 마케팅을 토스의 데모그래피와 결제 데이터를 활용한 스킨푸드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세요.

캠페인 목표
스킨푸드는 연중 가장 큰 행사인 스킨푸드 연말 감사제 홍보 KPI 달성을 위해 빠르게 잠재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토스 아이콘 모먼트 배너 Beta 광고 상품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솔루션
스킨푸드 웹 사이트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의 단기간 트래픽 확보를 위해 20세 이상의 여성 타겟팅을 타겟팅하였고, 인게이지먼트를 향상하기 위해 뷰티 및 쇼핑에 관심이 많은 유저 대상으로 잠재 고객에 대한 추가적인 도달을 높였습니다.
스킨푸드의 베스트 상품인 당근패드 이미지를 제작하여 ‘함께 토스 켜기’ 탭 내 팝업스토어 영역에 노출하였고 풀페이지 배너를 통해 상품의 특징을 담은 이미지와 이벤트 할인 가격을 소구하는 크리에이티브로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토스 켜기 ∙ 풀페이지 배너
성과
스킨푸드는 기존 일반 모먼트 배너 광고 벤치마크 대비 아이콘 모먼트 배너 Beta 광고를 통해 클릭 Page View CTR + 152%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하던 타겟인 2059 유저를 랜딩페이지로 유입시켜 트래픽을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023. 12월 일반 모먼트 광고 평균 벤치마크 대비 상승률
인사이트
1. 연령대 타겟팅과 토스의 결제 데이터(뷰티 및 쇼핑 구매 유저)를 활용해 도달을 넓히고 동시에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유저들에게 이미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아이콘으로 활용하여 광고 클릭률과 제품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토스애즈 활용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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