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자료에 따르면, 쿠팡의 작년 한해 매출액은 38조 2,988억 원으로 2023년 대비 21.9% 성장했어요.
또한,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결제 데이터를 표본 조사한 결과, 쿠팡은 3년 전과 비교해 65%의 순 결제추정금액 성장률을 보였고, 주요 오픈마켓 종합몰 성장률을 웃도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에요.
👉여기에서 쿠팡vs주요 오픈마켓 종합몰의 순 결제추정금액 성장률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 Chapter 3. 2024년 네이버 커머스 부문 매출액 전년 대비 15% 상승
지난해 네이버의 커머스 사업 부문의 영업 매출액도 큰 폭으로 증가했어요.
2024년 네이버의 오픈마켓 사업(쇼핑, 광고, 멤버십)을 담당하는 커머스 사업 부문의 영업 수익은 2023년 대비 14.8% 성장한 2조 9,230억 원을 기록했어요. 쿠팡의 성장률(22%)보다는 낮았지만 네이버도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했어요.
네이버/네이버페이 월간 순 경제추정금액 추이는 어땠을까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결제 데이터를 표본 조사한 결과, 네이버/네이버페이의 순 결제추정금액은 3년전 대비 39% 성장하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하고 있어요. 이러한 추세에 힙입어, 네이버는 지난 3월 AI 기반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출시하며 오프라인 종합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가는 중이에요.
👉여기에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사용자 점유율의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결제 데이터로 살펴본 '주요 오픈마켓 종합몰 결제 동향: Key Player들의 최근 추세와 전략' 리포트 어떠셨나요?
쿠팡, 네이버 외에도 G마켓/옥션, 11번가, SSG.com, 알리익스프레스 등 주요 종합몰의 최근 추세와 전략을 담은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