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 스레드에 광고 본격 도입 / 구글, 크롬 서드파티 쿠키 차단 계획 철회

오픈애즈

2025.04.28 06:00
  • 23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5월 1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스레드

📣 메타, 스레드에 광고 본격 도입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은 전 세계의 모든 기업에 자사의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광고를 개방한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이는 2023년 7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엑스(X·옛 트위터)를 겨냥해 스레드를 출시한 지 21개월 만인데요. 메타는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일부 미국 및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광고 테스트를 해왔고, 이번에 이를 전면 확대했어요. 메타는 이날 "광고는 일부 시장에서 제공되며 지속적인 테스트와 학습을 통해 추가 시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서드파티쿠키

📣 구글, 크롬 서드파티 쿠키 차단 계획 철회

 

구글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차단하려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Privacy Sandbox) 계획을 사실상 철회했습니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앤서니 차베스 구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부사장은 공식 입장을 통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 선택권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라며 "광고업계, 개발자, 규제 당국과 논의한 결과 서드파티 쿠키 차단에 대한 이견이 여전히 존재한다"라고 밝혔어요. 이어 "크롬 사용자들이 기존의 '개인정보 및 보안 설정'을 통해 서드파티 쿠키를 직접 관리하도록 하고, 별도의 쿠키 차단 안내는 도입하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고 해요. 이로써 기업들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크롬 사용자 데이터를 쿠키로 추적해 광고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토스

📣 토스쇼핑, 이커머스 ‘판’ 흔드는 신흥강자로 ‘부상’

 

토스가 본업인 금융 서비스를 넘어 ‘토스쇼핑’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확장을 바탕으로 토스가 쿠팡의 왕좌에 도전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어요.

토스는 방대한 회원수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다지고 있는데요. 업계에서는 토스가 토스쇼핑을 강화하는 것이 자체 커머스 플랫폼을 키워 간편결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해요. 오픈서베이의 ‘온라인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5’에 따르면, 토스쇼핑의 ‘최근 1개월 이용 전환율’은 58%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토스쇼핑을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본 사람들 중 한달 이내에 이곳에서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이 10명 중 6명에 달한다는 의미입니다.






 

 

 

 

 

🌞 '지난주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오픈AI, 자체 SNS 플랫폼 개발 중

📣 배송까지 흔드는 진격의 다이소

📣 틱톡, 장소 리뷰 기능 도입하나

 

 

  • #오늘아침
  • #스레드
  • #서드파티쿠키
  • #토스쇼핑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