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의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2025년 3월 온라인 전문몰 동향: 연령대별 온라인 전문몰 결제 & 앱 특징은?
앱/소매시장분석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온라인 전문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주 소비 연령대는?
- 연령대별 주요 온라인 전문몰의 앱 사용 행태는?
✅ Chapter 1. 온라인 전문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주 소비 연령대는?
온라인 전문몰의 거래액은 지난 4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문몰의 주요 카테고리별 거래액은 패션, 식음료, 인테리어, 뷰티 등의 순으로 많이 소비되고 있는데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결제 데이터를 표본 조사한 결과, 주요 카테고리에 포함된 온라인 전문몰 중 월간 순 결제추정금액(≒GMV) 기준 상위 전문몰 앱은 컬리, 무신사/29CM, 크림, 오늘의집, 올리브영(온라인) 순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온라인 전문몰의 주요 카테고리별 거래액의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전문몰의 주요 소비 세대는 누구일까요?
주요 온라인 전문몰 연령별 순 결제추정금액(≒GMV)을 조사한 결과, 30대가 30.5%, 20대가 30.2%, 40대가 19.7% 등을 차지하여 주요 온라인 전문몰의 주된 소비 연령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hapter 2. 연령대별 주요 온라인 전문몰의 앱 사용 행태는?
주요 온라인 전문몰의 앱 사용자는 누구일까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주요 온라인 전문몰 앱 사용자 연령대별 비중은 20대가 가장 많은 26%, 40대가 24%, 30대가 2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대별 주요 온라인 전문몰 앱 사용자 순위도 살펴볼까요?
2025년 3월 주요 온라인 전문몰 앱 사용자 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했을때, 1020대와 40대는 에이블리, 30대는 올리브영, 5060대는 퀸잇 사용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여기에서 주요 온라인 전문몰 앱의 연령대별 실행횟수 등 자세한 앱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앱/결제 데이터로 살펴본 '2025년 3월 온라인 전문몰 동향: 연령대별 온라인 전문몰 결제 & 앱 특징은?' 리포트 어떠셨나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시장] 2025년 3월 배달앱 동향: 팬데믹 이후 배달 시장은 어떻게 변했을까?
✔️ [앱시장] 고물가와 불황에 빈티지(Vintage)가 뜬다: 중고의류 거래 시장의 성장
✔️ [앱시장] 유튜브, 숏폼, OTT : 한국인은 어떤 플랫폼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