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와 축카스송 만들기, 풀페이지 배너를 활용해 브랜드 광고를 집행한 카스
요약
- 광고 벤치마크 대비 Page View CTR +300%
- 2039 유저 이벤트 인지 MZ 연령대 이벤트 참여 활성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는 팬데믹 이후부터 지인들과 보내는 시간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카스는 ‘Cass Cool 썸머 이벤트’를 시작으로 가수 비비(BIBI)와 함께 ‘축카스송 만들기’를 통해 AI로 생성된 비비의 목소리로 축카스송을 들을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스의 다양한 광고 상품을 활용하여 인지와 참여 성과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는 카스의 ‘축카스송 만들기’ 브랜딩 캠페인이 토스애즈를 통해 어떻게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캠페인 목표
카스는 이벤트 참여자 증대의 목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토스 2039 유저를 활용해 MZ 연령대의 이벤트 참여와 활성화를 KPI로 설정하여 브랜딩 캠페인을 적극 알려 랜딩 페이지의 도달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솔루션
MZ 연령대 타겟의 반응을 이끌기 위해 전면 화면을 전체 이미지로 활용해 카스와 비비를 임팩트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아이콘 모먼트의 풀페이지 배너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카스의 제품 이미지를 아이콘 형태로 제작하여 ‘함께 토스 켜기’ 화면에 노출함과 동시에, 클릭 후 비비의 목소리로 축카스송을 만들 수 있는 광고주 페이지로 랜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홈페이지 배너
성과
카스의 축카스송 만들기 캠페인은 일반 모먼트 배너 광고 벤치마크 대비 Page View CTR +300%로 높은 클릭률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카스 캠페인의 경우 특히 2039 유저에게 반응이 높았으며, 이로 인해 목표로 한 코어 타겟에게 카스 이벤트를 적극 알려 축카스송 만들기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인사이트
1. 브랜딩 캠페인 집행 시 토스애즈의 풀페이지 배너를 통해 브랜드와 모델을 더욱 임팩트 있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이미지를 아이콘으로 노출할 수 있는 ‘아이콘 모먼트 배너’를 활용하면 기업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스애즈 활용 상품
매출을 높인 성공 사례를 더 알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 구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