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전략은 업종, 타겟, 시장 사황에 따라 여러가지가 될 수 있죠. 그 중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전략은 다른 수단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낸 광고 같지 않은 영상 광고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잡코리아X알바몬] 세상의 모든 일을 RESPECT

잡코리아X알바몬 유튜브 채널 '세상의 모든 일을 RESPECT' 캡쳐
잡코리아X알바몬은 지난 2월 14일 '세상의 모든 일을 RESPECT' 광고를 온에어했습니다. 잡코리아,알바몬은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채용 플랫폼으로 유명합니다. 또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커리어, 성장, 비정규직 응원 등의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해온 브랜드입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각자의 자리에서 잘 살아가고 있는 어른들의 모습을 어린이로 표현하면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괜찮아요", "다들 잘하고 있어요" 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사실 담당자는 이 광고를 보고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는데요. 이번 잡코리아, 알바몬의 광고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인 구인&구직을 잘 표현하면서도 시청자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냈습니다. 시청자에게 위로를 해주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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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입는 광복 | 빙그레

빙그레 유튜브 채널 '처음 입는 광복 캡쳐
빙그레가 지난해 8월 공개한 ‘처음 입는 광복’은 국가보훈부와 함께한 온라인 캠페인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빛바랜 수의를 입고 옥중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을 AI기술을 활용하여 한복을 입은 모습으로 복원하였습니다. 제 79주년 광복절을 맞아 빙그레와 국가보훈부와 함께 진행한 해당 캠페인을 통해 고운 한복을 입고 당당하게 걷는 영웅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독립운동가들의 후손들에게 복원한 사진을 전달하고, 후손들의 인터뷰와 한복 디자인을 한 김혜순 명장의 인터뷰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 독립 운동 정신, 보훈 정신을 되새겨줄 수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해당 영상 광고를 시청한 누리꾼들은 “이 시대에 과학과 애국심이 담긴 공익 광고다”, “독립운동가분들 항상 감사하며 기획에 감사하다”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빙그레는 2019년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 영상부터 매년 독립 운동 정신을 계승하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빙그레라는 기업이 강조하는 정신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인지시킬 수 있었습니다.
[KCC건설 스위첸] 2020 TVCF 문명의 충돌

KCC SWITZEN 유튜브 채널 '[KCC건설 스위첸] 2020 TVCF 문명의 충돌' 캡쳐
많은 분들이 이미 시청하셨을 유명한 KCC건설 스위첸의 영상 광고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2020년에 공개된 캠페인인데, 처음 공개된 이후 각종 광고상을 휩쓰는 등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호평이 자자한 이유에는 ‘공감’이 있습니다. 신혼 부부는 물론 결혼을 했다면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경험담을 스토리텔링하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문명의 충돌’이라는 제목의 뜻은, 집은 서로 다른 문명이 만나 함께 지어진다라는 것을 함축하고 있어요. 집은 가족이 함께 살고, 가족은 서로 다른 사람들끼리 만나 이루는 것이죠. 영상에서는 서로 안맞지만, 결국 좋은걸 보면 제일 먼저 생각나고 맛있는 것을 먹으면 같이 먹고 싶은 사람이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런 포인트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KCC건설은 아파트를 짓는 건설사인데,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집’이라는 존재를 서로 다른 문명을 갖고 있는 사람끼리 만드는 가족이 사는 곳이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집을 짓는 건설사 브랜드라는 것을 각인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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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프로야구] 2024 KBO 개막! 야구, 좋아하세요?

컴투스프로야구 유튜브 채널 '[컴투스프로야구] 2024 KBO 개막! 야구, 좋아하세요?' 캡쳐
2024년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공개한 컴투스프로야구의 영상 광고입니다. 한국의 많은 프로야구 팬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준 캠페인 영상인데요. 야구를 보며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을 보여 주다가도 야구로 처음 보는 사람들과 하나가 되고, 야구 덕분에 뜨거움을 가진 소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무지 적당히 좋아할 수 없는 스포츠인 야구의 매력을 해당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느낄 수 있는 공감을 프로야구 개막 시기에 맞춰 노출하며 야구가 가진 가치를 전달합니다. 컴투스프로야구는 실제로 야구를 하는 것처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야구를 좋아한다면 지금 컴투스프로야구’ 라는 카피를 마지막에 노출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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