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트렌드

환경♻️챙기면 매출이 늘어난다? 이제는 그린슈머 시대

매모판

2025.05.12 09:30
  • 13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아래 글은 2025년 5월 7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입니다!  

 

최근 MZ세대들이 '가치 소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환경을 생각하는 똑똑한 소비자, '그린슈머'의 등장이 그 변화를 이끌고 있는데요.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소비가 주목받는 가운데, 업사이클링 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핫이슈 키워드 ‘업사이클링’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

 

🌿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그린슈머’의 등장

최근 작은 물건 하나를 고를 때도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자, '그린슈머'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그린슈머'란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뜻하며 MZ세대,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린슈머'는 단순히 좋은 제품을 넘어,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고려해 소비하고 있는데요.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소비를 지향하는 그린슈머들은 ‘업사이클링 제품’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프리픽
 

 

♻️업사이클링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세

업사이클링이란 버려질 자원에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말합니다.

 

실제로 ‘업사이클링 패션’, ‘친환경 패키지 언박싱’, ‘비건 뷰티’ 등 기업들이 앞다투어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국내 녹색제품 인증 품목은 2020년 8,000여 개에서 2023년 약 1만 2천 개 이상으로 증가했고, 녹색소비시장 규모도 연평균 1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프리픽

 

 

🛒 네이버 쇼핑의 ‘친환경 제품’ 반응은?

그렇다면, 어떤 '친환경 제품' 키워드가 네이버 쇼핑에 반응을 보여주고 있을까요?

 

네이버 쇼핑 분석 솔루션 '매모판'으로 2025년 3월 1일에서 2025년 5월 1일간의 검색량 데이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로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키워드가 있는데요. 친환경 키워드의 검색량은 '제로웨이스트' 키워드는 64%, '업사이클링' 키워드는 46% 상승했고, 친환경 제품의 검색량은 '대나무 칫솔' 키워드가 16%, '고체치약' 키워드는 10% 상승해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와 같이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업사이클링 제품을 아이템 소싱으로 활용해 보세요!

 

 

💼 소싱 포인트와 추천 전략
- 친환경 인증 제품을 소싱한 후 상세페이지에 인증 마크 강조
- 상세페이지에 환경 지향적 스토리 구성
- 친환경 포장 배송으로 일관성 유지

 

 

 

[매모판 데이터로 보는 '업사이클링' 키워드]
① 검색횟수 11,290회​, 클릭수 46회 조회되고 있어요.(최근 6개월)
패션잡화>패션소품>키홀더 카테고리에서 가장 인기 있어요.
③ 약 11,500원 월 평균추정매출을 내고 있어요.
④ 월 평균 플래티넘 등급에서 가장 많이 팔고 있어요.
⑤ 평균 판매 가격은 약 1,000~10,000원에 형성되어 있어요.
⑥ 판매자 인기키워드는 업사이클링, 키링, 병뚜껑 키워드가 있어요.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는 놓치면 손해 보는 이커머스 소식부터 소싱 상품 추천까지 떠먹여 드립니다.
매주 화요일, 핵심을 파고드는 이커머스 이야기 만나보세요.

※ 지금 구독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분께 네이버페이 5천원권을 증정해 드립니다!

  • #이커머스
  • #고체치약
  • #친환경
  • #업사이클링
  • #환경소비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