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광고, 어떻게 해야 가장 쉬운가요?

그래서 쿠팡에서 처음 광고를 시작하시거나, 광고에 많은 시간을 쓰고 싶지 않은 대표님들
대부분이 AI 스마트 광고를 이용하고 있어요.
AI 스마트 광고는 쿠팡의 광고 유형 중 가장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효율적인 운영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쿠팡 광고가 아직 낯선 대표님들을 위해 ‘AI 스마트 광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AI 스마트 광고는 로아스가 떨어진다고요?

⭕ 복잡한 고민 없이 시간 절약이 가능해요!
AI 스마트 광고는 판매자가 간단한 목표 설정만 하면 쿠팡이 알아서 매출이 더 높아질 상품을 예상하고 광고해 주는 방식이에요.
쿠팡에는 AI가 내 상품을 학습하는 최적화 기간이라는 게 있어요.
이 7~14일의 기간 동안, 쿠팡은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중 광고로 적합한 상품을 자동으로 찾고,
상품의 이름, 카테고리, 태그 등을 파악해서 팔릴 가능성이 있는 모든 광고 키워드를 자동으로 계속 추가해요.
이때 최적화 기간 동안 AI가 내 상품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① 잦은 ON/OFF 설정
② 최적화 기간 내 일 예산 및 ROAS 수정 ③ 최적화 기간 이후 일 예산 및 ROAS 동시 수정과 같은 행동들은 최대한 주의해야 돼요!
결국, AI가 내 상품을 학습하는 기간에만 주의한다면,
광고에 필요한 적절한 키워드 추가 및 제외, 입찰가 등에 대한 복잡한 고민 없이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 내가 원하는 상품을 광고할 수 없어요!
AI 스마트 광고를 하기 전에는 단점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돼요.
AI 스마트 광고는 쿠팡 계정 하나 당 오직 하나의 캠페인만 운영할 수 있어요.
게다가 내가 광고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고를 수도 없고, 노출 구좌 역시 따로 설정할 수 없죠.
이게 무슨 말이냐면, 판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은
일 예산, 목표 수익률, 기간 밖에 없다는 거예요.
물론, 쿠팡에서 자동으로 중복 상품, 품절 상품, 아이템 위너가 아닌 상품을 자동으로 제외해서 상품을 선별해 주기는 해요.
하지만, AI의 예측이 100% 정확한 것은 아니기도 하고, 상품 별로 광고 ON/OFF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밀고 싶은 상품과 쿠팡이 판단했을 때 잘 팔릴 것 같은 상품이 다를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수동 광고에서 2000%까지 나올 수 있는 로아스가
AI 스마트 광고에서는 200~300%까지 떨어질 수밖에 없는 거예요!
수동 광고는 세심한 설정이 가능해서 자유롭게 관리하며 높은 로아스를 달성할 수 있지만,
AI 스마트 광고는 판매자 마음대로 관리할 수 없어서 팔리지 않는 상품에 광고비가 낭비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언제, 어떻게 활용하나요?

AI 스마트 광고는 일반적으로 광고에 많은 시간을 쓰기 싫거나, 쓰지 못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해요.
광고 예산 대비 매출이 높아서 광고비에 별로 신경을 안 쓴다면 괜찮을지 모르지만,
보통은 광고비가 낭비되고 있는 걸 알면서도 시간 절약을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반대로, 시간이 부족함에도 판매자 설정 제한과 낮은 로아스 때문에 이용을 꺼리는 분들도 있어요.
이런 경우, 수동 광고를 선택해 핵심 상품에 집중 투자하거나, 불필요한 상품 노출을 막는 방식으로 높은 효율을 추구하기도 해요.
쿠팡에서는 비검색 영역보다는 검색 영역이 훨씬 구매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내 경쟁 상품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서 상위 노출하고 있는지,
내 상품을 원하는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무엇인지 등을 고민해서 잘 팔리는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어야 돼요.
하지만 하루에 주문 처리하고 배송만 해도 정신이 없는데, 광고 세팅까지 하나하나 하기엔 여유가 없잖아요.
그래서 키워드 분석이 중요하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지만, 큰 시간을 쓰지 못하는 게 현실이에요.
이때, AI 스마트 광고를 통해 수동 광고를 운영하기 전에 쓸만한 상품 키워드를 뽑을 수 있어요!
이렇게 골라낸 키워드들을 수동 광고로 옮겨 활용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 수동 광고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효율도 나아질 수 있을 거예요.
AI 스마트 광고 100% 활용하는 방법!
앞서 AI 스마트 광고는 잘 팔리지 않는 상품에도 광고비가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고 했잖아요.
실제 세이비에서 조사해본 결과, 셀러 당 낭비되고 있는 광고비가 월 평균 220만 원으로 나타났어요.
그 중에서도 상품에서 새어나가고 있는 광고비가 상점 당 평균 140만 원으로 크게 나타났죠.
이렇게 광고비 새어 나가는 걸 막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광고를 관리해줘야 돼요.
하지만 대부분 AI만 믿고 관리에 소홀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죠 😢
이때, AI 스마트 광고를 빠르고 쉽게 효율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바로 세이비예요!

안 팔리는 상품에서 새어나가는 광고비를 방지하고 AI 스마트 광고를 100%로 이용하고 싶다면,
세이비의 ‘돈 먹는 상품 제거’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세이비는 캠페인 데이터를 분석해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데 광고비가 계속 나가거나,
매출보다 광고비가 더 많이 드는 상품들을 주기적으로 골라내고,
한 번 클릭으로 광고를 OFF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상품 자체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 옵션(SKU) 단위의 광고를 OFF 해줘요!)
결국, 잘 팔릴 상품에만 광고비가 집중되게 만들어 동일한 예산으로 더 좋은 성과를 끌어낼 수 있는 거죠!
만약 AI 스마트 광고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신 대표님이라면,
세이비를 통해 더욱 쉽고 안정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세이비로 원클릭 광고 효율화하는 방법, 자세히 알고 싶다면?
사실, AI 스마트 광고는 시작할 때 크게 손댈 필요 없기 때문에,
광고가 처음이라 복잡한 게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이만한 시작점도 없다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로아스를 잘 관리하는 요령만 알면
훨씬 쉽게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할 거예요.
세이비를 통해 쿠팡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고, 쓸데없이 돈 먹는 상품을 제거해서
쉽고 빠르게 쿠팡 로아스 700%를 달성해보세요! 🚀
[내 쿠팡 광고 무료로 분석해보고 빠르게 효율화 하기]
📝 세이비에서는 대표님들의 매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에요.
쿠팡 광고 효율화에 고민이 많다면? 이것도 읽어 보세요!
광고비 30% 절감! 쿠팡 계정 연동하고 한 번에 광고 효율화 하기
중복 키워드 제거하고 실시간 쿠팡 상위 키워드 추천 받기
원클릭 광고 효율화가 정말 가능할까? 실제 효과 확인하러 가기
"세이비로 월 80만원 벌었어요" 매출 7억 1인 대표님의 이야기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