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부터 5월 25일까지 약 두 달간, 마요네즈 브랜드 헬만스(Hellmann’s)는 미국 전역에서 일명 ‘케첩 화폐(Ketchup Currency)’라는 이색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전용 사이트에 접속해 냉장고 한 켠에 방치된 일회용 케첩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개수가 10개 이상이면 헬만스 제품 2달러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캠페인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숨겨진 소비자 취향을 응원하고 새로운 음식 경험을 제안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전용 사이트에 접속해 냉장고 한 켠에 방치된 일회용 케첩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개수가 10개 이상이면 헬만스 제품 2달러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캠페인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숨겨진 소비자 취향을 응원하고 새로운 음식 경험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