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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

북미 K-뷰티 틱톡 트렌드리포트 - 메디큐브편

피처링

2025.05.29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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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입니다. 

피처링에서 북미 뷰티 틱톡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리포트는 매월 틱톡을 통해 관련된 데이터 1,600만 개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와 3억 건 이상의 

콘텐츠를 실시간 수집 및 분석하는 피처링 AI 엔진을 활용하여 수집 및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메디큐브 틱톡 데이터 분석 

2. 메디큐브 콘텐츠 인사이트

 

미리보기 

북미의 성공사례를 묻거든, 메디큐브를 보게하라 

아마존에서만 월 매출 약 1,320만 달러(한화 약 150억 원)를 기록하고 지난 12개월 동안 무려 902.5%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한 메디큐브는 전략적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플랫폼별 마케팅, 전략적 프로모션, 그리고 고품질 제품이 어떻게 폭발적인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메디큐브(APR)는 2024년 7,228억 원의 매출을 몰리며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디큐브가 어떻게 북미에서 성공할 수 있었을지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메디큐브 틱톡 콘텐츠 현황 분석

k-beauty 및 성분, 뷰티 관련 주요 키워드의 상위 콘텐츠에서 메디큐브가 언급된 콘텐츠 비율은 11%였습니다. 해당 메디큐브 콘텐츠에서 광고 콘텐츠는 무려 77% 비율로, 지속적인 콘텐츠를 통한 바이럴 효과와, 자연적인 바이럴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medicubeapartner를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시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기간 2025.4.22 ~ 2025.5.23
2024.07 이후 게시, region US/CA인 대표 K-뷰티 관련 키워드 상위 콘텐츠 5,351개 대상 분석

 

 

셀럽 & 메가 인플루언서를 통한 1차 Wave 형성 

 

2024년 하반기 

 

메디큐브는 클로이 카다시안, 헤일리 비버, 타티 웨스트브룩 등 미국 내 영향력 있는 셀럽 및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메디큐브의 뷰티 디바이스와 스킨케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클로이 카다시안과의 협업에서는 그녀의 오디언스를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직접적인 소통과 신속한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파트너십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다른 유명 인사들의 추가적인 관심도 유도했습니다.

 

 

2025년 상반기 

 

세계적인 뷰티 인플루언서인 카일리 제너는 메디큐브의 팝업을 직접 방문해 제품을 체험한 뒤, 자신의 틱톡(팔로워 5,700만 명)에 메디큐브 관련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은 약 6,000만 조회수와 110만 '좋아요'를 기록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폭발적으로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5년 2월 21일 공식 출범한 Z세대(Gen Z) 중심의 인플루언서 협업 하우스인 10대 중심의 틱톡 뷰티 크루 'GlowHouse'(팔로워 220만 명)와 협업해, 팟캐스트 녹음, 제품 꾸미기 등 현장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SNS에 확산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Z세대, 알파세대까지 브랜드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었고, 이후 콘텐츠를 ‘잘' 만드는 메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성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메디큐브 콘텐츠 성공 법칙 3가지 

 

 

 

이처럼 피처링만의 틱톡 데이터를 통해, 북미의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는 메디큐브의 콘텐츠 현황 분석과 

어떤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했는지, HERO 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을지 분석한 피처링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북미 K-뷰티 틱톡 트렌드 리포트 - 메디큐브편 다운로드 받으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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