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OTT 광고 인식 소비자 조사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5.05.30 09:00
  • 17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메조미디어 OTT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OTT는 이제 우리의 여가에서 빼놓을 수 없는 활동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하루 평균 1시간 정도 OTT 콘텐츠를 시청하고, 주 4회 이상 보는 사람도 46%에 달합니다.  
이처럼 OTT 시청이 일상화됨에 따라 광고 매체로서 OTT 플랫폼의 영향력도 커져가고 있는데요.

CJ메조미디어 자체 조사 결과, OTT 이용자의 54%가 광고 요금제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리포트에서는 소비자들의 시청 행태는 물론, 
광고 요금제 이용 현황과 효과적인 OTT 광고의 형태, OTT 광고 사례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일평균 OTT 시청 시간
2. OTT 시청 빈도
3. OTT 시청 시 주로 이용하는 디바이스
4. 주로 이용하는 OTT 서비스
5. 플랫폼별 이용 이유
6. 주로 시청하는 콘텐츠 카테고리
7. OTT 광고 요금제 이용률
8. 넷플릭스/티빙 광고 요금제 이용률
9. 넷플릭스/티빙 광고 요금제 만족도
10. 가장 주목하게 되는 OTT 광고 유형 
11. OTT 광고 사례

| 매달 편하게 트렌드를 받아보시려면 👉🏻 INSIGHT M 뉴스레터 신청하기 (https://insight-m.stibee.com/)

| 메조미디어의 지난 리포트들을 보시려면 👉🏻 INSIGHT M 자료실 가기 (https://www.mezzomedia.co.kr/insight_m)

 

  • #OTT
  • #광고요금제
  • #AVOD
  • #넷플릭스
  • #티빙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