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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5.06.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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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5년 6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ǀ 미디어 트렌드


💻 키워드 검색🔍에서 AI 추천💬으로 탐색 흐름 변화

 

 

 

최근 탐색 행동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어요기존에는 사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 결과를 직접 비교·판단하는 방식이 주를 이뤘어요즉 쇼핑 카탈로그블로그 후기가격 비교 등 다양한 정보를 보고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형태였는데이제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프로필과 상황적 맥락을 분석해 적합한 정보를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탐색 여정이 변화하고 있어요🫢 사용자는 앞으로 더욱 수많은 정보를 직접 확인하지 않고도, AI가 제안하는 정보에서 선택하게 될 것으로 보여요.

 

 

 국내 검색 엔진의 대명사 네이버, ‘통합 에이전트로 본격 전환 예고

 

 

출처 네이버 및 보도자료

 

이런 변화에 맞춰 네이버도 ‘통합 검색 ‘통합 에이전트로 전환하겠다고 공식 발표했어요. 2026년부터 적용 예정이며, AI탭을 통해 여행쇼핑콘텐츠 탐색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맞춤형 추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에요앞으로는 정보의 양이나 리뷰 평판보다 얼마나 개인에게 적합한 정보인지가 주요 선택 기준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에요이런 흐름은 커머스콘텐츠광고 영역 전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요. AI 기반 추천 경쟁력이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향후에는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AI 추천 노출 전략까지 고민해야 하는 시대가 올 것 같아요.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GFA ADVoost 쇼핑 캠페인 베타 오픈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

-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자동으로 적합한 유저를 찾아 광고를 노출하여 매출 효과 극대화 가능

-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 가능

 

주요 특성

 1) 네이버 쇼핑 상품 연동 : 최적의 소재를 자동 생성

 2) AI 타게팅 : 복잡한 설정 없이 최적의 지면에 유저 맵핑

 3) 자동 최적화 : 자동입찰과 예산 최적화로 매출 성과 극대화

  

출처 네이버

 

 

 

🟡카카오 : 메시지 메뉴 오픈 및 신규 기능 출시

 

카카오모먼트 메시지 메뉴 오픈으로 채널/메시지 별 운영 현황과 발송 성과를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고

메시지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됨

 

- 신규 기능 출시로 맞춤타겟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예산 설정 후 반응률 순 등으로 발송 가능

- 기존 광고만들기를 통한 메시지 발송(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은 지원 종료

 

신규 기능 출시

1) 맞춤타겟 기능 제공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 기능 제공

3) 예산 설정 기능 제공

 

  

출처 카카오

 

 

 🔵인크로스 X 토스 미디어 다이내믹 리포트 발간

 

토스와 함께 인크로스에서 미디어 다이내믹 리포트 발간

해당 리포트를 통해 토스애즈가 성공할 수 있었던 3가지 강점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 가능

 

토스애즈 강점

1) 게이미피케이션 : 광고 허들 감소긍정적인 광고 경험 제공

2) 어포던스 : 혜택 제공과 같은 전환의 명확한 요인 제공

3) 개인화 : 관심타깃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인크로스 단독 상품 특별 단가 할인 프로모션

기간 : 25 9 30일까지

대상 : 신규 광고주 및 25년 내 집행 이력이 없는 휴면 광고주 

 

  

출처 인크로스 25 5월 미디어 다이내믹 리포트

 

 

 

이 달의 주목할 미디어

 

[메가박스-서울버스TV]

  

 

요약 :  380만명의 승객이 이용하는 서울 시내버스 내부에 설치된 7,000기 미디어에서 노출 되는 압도적인 커버리지의 고효율 매체

 

메가박스X서울버스TV 런칭 프로모션

기간 : 25 7 31일까지

혜택 : 베이직 상품 구매 시노출 횟수 1.5배 제공 (1기 당 일 80 → 120)

 

 

 

[NHN AD - KCP 볼링픽]


 

 

 

 

요약 : 국내 최초 볼링장 스코어보드 스크린 광고 상품

- 게임 진행 중 다수의 모니터를 통해 반복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한 상품

- 주목도가 가장 높은 스코어보드 중앙 스크린에 끊김 없이 광고가 송출되어 광고 노출 효과 극대화

 

25 KCP 볼링픽 프로모션

 신규 런칭 프로모션가 제공 (1,000만원 → 500만원)

 

 

[에이아이썸]

 


 

 

요약 : 개인정보 없이도 광고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차세대 매체 솔루션

- 광고 피로도를 낮추면서 효율적인 운영과 운영 리소스 절감까지 동시에 실현 가능

- Vision AI 기술로 유저가 보고있는 이미지와 콘텐츠의 문맥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연상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광고를 매칭하여 노출

 

신규 광고주 대상 무상 테스트비 지원 프로모션

기간 : 25 5~7

혜택 : 최소 30만 원 ~ 최대 50만 원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 6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인크로스 2025년 6 미디어이슈 리포트 전문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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