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심에서 관광으로! 한국 관광 트렌드의 변화 😍
BTS의 완전체 복귀를 앞두고 서울 용산 하이브 사옥 일대가
각국 팬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공연이나 공식 행사 일정은 없지만, 팬들은
자발적으로 한국을 찾아 기획사 사옥을 방문하고 아티스트의 발자취를 따라 한강 공원을 찾거나 드라마 속 ‘한국의 일상’을 재현하며 자유롭게 여행을
즐깁니다. 이는 ‘팬덤 관광’ 또는 ‘K 콘텐츠 관광’으로
불리며 여행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6월 한국 여행이 인기를 끈 이유
📍 빅데이터로 알아본
K팝 여행에 대한 관심도 변화
📍 K콘텐츠를 활용한 여행 플랫폼 상품 · 행사

💭 💭 💭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