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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성격별 DOOH 매체 추천 가이드

플랫브레드(PlatbreAD)

2025.06.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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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어디에 광고해야 할까?"


브랜드 마케팅을 고민하는 모든 기업에게 익숙한 질문입니다.
특히 디지털 옥외광고(DOOH)는 매체 선택지가 다양해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가장 효과적일지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매체를 다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이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예산 부담으로 인해 모든 매체를 집행하기엔 쉽지 않죠.


그럼 그중에서도 꼭 선별해서 집행해야한다면 캠페인 성격에 따라 꼭 맞는 매체 선정이 필요합니다.

 

엘리베이터, 지하철 PSD/PVD, 버스 쉘터, 대형 전광판

각 매체는 타겟 도달 방식, 콘텐츠 전달력, 환경 몰입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브랜드의 성격

즉 감성 중심 브랜드 vs ROI 중심 브랜드 기준으로 적합한 옥외광고 매체 유형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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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중심 브랜드에 적합한 DOOH 매체]

 

감성 브랜드는 메시지의 "정서적 전달력"이 중요합니다.
감각적 연출, 공간 몰입도, 콘텐츠 표현력 중심으로 매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1. 지하철 미디어가든

판교역의 주요 동선에 14 56, 강남역 지하상가의 LED 6/DID 52면에 달하는 매체입니다

이 위치를 이용해 강남 노선에는 교육 브랜드를, 판교 노선에는 테크·금융 브랜드 등 

지역 특성에 맞춰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대형 패널 매체입니다. 여러 화면이 매체에 한 번에 노출되어

이동하는 지하철 승객들에게 큰 임팩트를 줄 수 있죠.


콘텐츠의 경우도 고해상도 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가 자유롭게 연출되므로 감성 캠페인과 브랜딩 전달에 유리합니다.

 

2. 지하철 PSD, PVD

 

 

지하철 역사 내 설치되어 있는 PSD, PVD 광고는 탑승 대기시간 및 동선을 활용한 집중 노출이 강점입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이나 캠페인 메시지를 이동 동선에 따라 지속적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매체입니다.

 

3. 대형 전광판

 

강남 지역이나 쇼핑몰 같은 장소 등 유동인구 많은 지역의 대형 전광판은 브랜드 인지도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수단입니다.

고화질 영상, 비주얼 중심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존재감을 강화하는 데 적합합니다.

 


 📊[ROI 중심 브랜드에 적합한 DOOH 매체]

 

성과 중심 브랜드는 광고 전환 효율명확한 타겟 도달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1. 버스 쉘터 광고

생활권 중심의 타겟팅이 가능해 지역 기반 서비스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QR코드 기반의 쿠폰, 이벤트 참여, 앱 설치 등 행동 유도형 메시지에 적합합니다.

 

2. 엘리베이터 타운보드

아파트, 오피스 등 일상 동선 내 노출되는 엘리베이터 타운보드는 반복 접점으로 인한 브랜드 친숙도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엘리베이터 안에서 멍하니 있는 시간 동안 QR을 통한 앱 유도, 회원가입, 샘플링 등 

실질적인 퍼포먼스 광고 매체로도 활용되기 적합한 매체입니다.

 


 

브랜드 성격이 매체 전략을 결정합니다

 

물론 모든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이나 한정적인 예산으로 특정 매체만 공략해야한다면

DOOH 광고는 "보여지는 것"만큼 "도달 방식"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캠페인 목표, 타겟, 메시지 성격을 고려해 단순 노출이 아닌 성과 중심 옥외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어떤 브랜드든, 어떤 목표든 제한된 예산 안에서도 최적의 매체 전략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지금 바로 DOOH 캠페인을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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