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애플, 음원 검색앱 샤잠 인수 / 스냅챗, 아마존과 손잡고 모바일 쇼핑 시장 개척

오픈애즈

2018.09.28 15:18
  • 13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애플, 음원 검색앱 샤잠 인수 

애플이 지난 24일 음원 검색 앱 '샤잠(Shazam)'을 인수했습니다. 애플에 의하면 샤잠은 전 세계에서 10억 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매일 2천만 회 이상 노래가 검색된다고 합니다. 애플은 샤잠에서 곧 광고 영역을 빼고, 앞으로는 모든 사용자에게 광고 없이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근 5년간 방송광고 법슈위반 총 과태료 70억원 

'방송사별 광고 관련 규정 위반 현황' 자료에 의하면 최근 5년간 방송광고 법규위반 건수는 총 668건이였으며, 과태료 총액은 총 70억 8천여 만원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협찬고지 위반이 199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광고총량 위반이 두번째, 가상광고 규정 위반이 세번째 위반 사유였습니다. 방송사별로는 MBC가 45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KBS는 35건, SBS는 30건을 기록했습니다. 

 

#스냅챗, 아마존과 손잡고 모바일 쇼핑 시장 개척 

스냅챗이 모바일 커머스 부문에서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를 대항하기 위해 아마존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습니다. 스냅챗은 신규 비쥬얼 서치(Visual Search)라는 서비스를 선보여 스냅챗을 통해 사진을 찍어 그 제품에 대한 정보와 가격 비교를 아마존 사이트로 연결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최근 인스타그램이 쇼핑태그 서비스를 통해 쇼핑 영역을 강화시키며 스냅챗도 이러한 서비스로 맞대응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냅챗은 특히 12세에서 17세 이용자들이 많으며 shoppable ads와 같은 제품 카탈로그를 보여주는 광고 상품들을 이전에도 출시한바 있습니다. 

 

#카카오, 배달음식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카카오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모바일 음식배달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카카오는 기존에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입점받았으며, 이달 초 부터 중소 사업자들도 입점 대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4개 음식 카테고리에서 한식, 간식, 분식, 야식, 패스트푸드 등을 포함한 9개의 카테고리로 확장했습니다. 입점 비용 및 중개수수료 없이 서비스 이용료 월 3만원만 지불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책정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연말까지 최대 60일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월간 실사용자 수 (MAU) 435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이나 217만명이 이용중인 요기요 같은 경쟁사들을 어떻게 이길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 #애플
  • #스냅챗
  • #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