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전년 약 440.3억원에서 18.5% 증가, 전월 약 572.5억원에서 -8.9% 감소한 약 521.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전체업종 중 ‘컴퓨터 및 정보통신’과 ‘교육 및 복지후생’에서 전월 대비 각각 15.6억, 10.6억 이상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온라인 상위 검색어의 경우 2018년 8월, 날씨 관련 키워드가 다수 랭크되었으며, 최다 검색어는 포털로 지난달과 동일하게 ‘유튜브’, ‘네이버’, ‘구글’ 순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8년 8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