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5년 7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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ǀ 미디어 트렌드
요즘 트렌드 숏폼 영상의 핵심은 ‘음악’🎧 음악 영역 강화하는 플랫폼사
출처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에서 ‘음악’이 핵심 경쟁 요소로 부상하며, 주요 플랫폼들이 음악 기능을 적극 강화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은 피드 내 음악 광고와 스토리 공유 시 미리 듣기 기능을 도입하며 음악 기반 콘텐츠 소비 경험을 확대하고 있어요. 피드에서는 광고 클릭 시 바로 감상이 가능하도록 스트리밍 앱과 연동된 형태로 제공되며, 스토리 공유 시에도 기존의 이미지 위주에서 벗어나 음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미리듣기 서비스를 제공해요.
틱톡의 경우 이미 방대한 음원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저 생성 콘텐츠(UGC)와 트렌드 형성에 음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여기에 더해 자동 싱크·음악 기반 추천·검색 최적화 등 기능적 고도화가 계속되고 있어요.
이렇게 숏폼에서 ‘음악’이 콘텐츠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콘텐츠 확산을 유도하는 수단으로 확장되며, 향후 플랫폼사들은 ‘음악’ 기능을 강화하고 고도화할 것으로 보여요.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GFA ADVoost 소재 기능 3종 추가
ADVoost 소재 유형에 소재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기능들이 추가
✔️주요 기능
1) 배경 컬러 복수 선택 및 셔플 기능 추가: 배경 컬러 셔플 기능을 통해 더욱 다양한 형상의 소재 노출 가능
2) AI 배경 생성 기능 추가: 총 7종의 AI 스타일 배경을 제공
3) 혜택 강조 문구 인터렉션 효과 적용: 혜택 강조 문구를 더욱 눈에 뜨게 해주는 효과가 자동 적용
출처 네이버
🟡카카오 : 신규 상품 브랜드 메시지 출시
- 카카오톡 채널로 광고주(고객사)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회원과 채널 친구 모두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
- 광고성 커뮤니케이션을 고도화하고, 사용자 반응률을 극대화하며,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과 설정을 제공
✔️제공 기능 및 설정
1) 다양한 타입의 메시지 제공: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메시지 발송
2) 정교한 타겟팅 지원: 고객사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유저에게도 발송 가능
3) 메시지 통계 제공: 메시지별 세분화된 효율 통계 제공
출처 카카오
🔵토스 브랜드 커스텀 패키지 출시
1) 다르게 생긴 글자 찾기: 브랜드 인지를 극대화 시켜 유저를 최종 랜딩으로 유도할 수 있는 상품
2) 토스폼 퀴즈 패키지: 브랜드 설득력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
출처 토스
| 이 달의 주목할 미디어
[페이히어]
✔️요약 : 매장 POS와 테이블오더 화면을 활용해 사장님과 실 고객 모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고효율 광고 플랫폼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
- POS 추가 구좌 및 푸시 광고 무료 지원
- 테이블오더 업종 및 지역 타겟팅 비용 무료 지원
[SMR]
✔️요약 : 국내 방송사 콘텐츠 중심으로 주요 동영상 플랫폼을 커버하여 브랜딩 광고에 적합한 매체
✔️2025 SMR SUMMER PKG 특판 진행(7~8월 한정)
- 여름 성수기 집중 타겟 운영을 위한 보너스율 30%
- 하절기 가정용품, 온라인 서비스, 여행, 아웃도어 등 업종 추천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년 7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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