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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여름철 확! 뜨고 있는 키워드는? 📈
오늘은 각 카테고리 별 작년 대비 유독 검색량 및 판매량이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쇼핑몰 아이템 소싱에 어떻게 참고하면 좋을 지 말씀드릴게요!
1. 패션 - 여름이지만 포기 못하는 ‘긴팔 셔츠, 가디건’! (ft. 시스루, 메쉬)
여름이면 당연히 반팔·민소매가 인기일 것 같지만 올여름엔 의외로 긴팔 아이템들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체크셔츠>
패션 키워드 중 ‘체크 셔츠’의 검색량이 작년 대비 약 2배 증가했습니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유행하고 있고 셔츠를 허리에 묶거나, 나시 위에 걸치는 방식 등 “단독이 아닌 스타일링용” 셔츠 수요가 늘었죠. 게다가 빈티지·레트로 무드가 강세를 타면서 체크 셔츠가 '공대생룩'에서 '트렌디한 감성템'으로 변화했습니다.
✔ 어떤 데이터가 있나요?
- SSF샵에 따르면, 체크 셔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
- 인플루언서들이 SNS에서 체크 셔츠를 활용한 포인트룩으로 자주 연출
- FW 전용이던 체크 패턴이 SS 시즌에도 확장되는 흐름이 뚜렷해졌습니다.
<포인텔 가디건>
얇은 니트 가디건 중에서도 ‘포인텔’ 소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포인텔(pointelle)은 작은 구멍들이 있는 니트 짜임으로 통기성이 좋고 시각적으로도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무드를 주죠! 최근에는 ‘레이스’ 트렌드와 만나면서 함께 스타일링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 어떤 데이터가 있나요?
- 디애퍼처의 포인텔 가디건은 출시 직후 SSF샵 클릭 상위권에 진입
- 티셔츠, 팬츠, 셋업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 적용
- 크림톤, 파스텔 계열과 조합한 룩북 콘텐츠에 높은 반응
<시스루·시어·메쉬 소재>
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냉방, 노출 부담, 체형 커버 등의 이유로 ‘가볍고 얇지만 긴팔’ 아이템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존재합니다.
이런 흐름에 따라 통기성 좋은 메쉬 니트, 비치는 시어 셔츠, 커버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루 소재 등이 휴양지룩, 데일리룩 양쪽에서 활용되고 있어요.
✔ 어떤 데이터가 있나요?
LF몰 6월 데이터 기준:
→ ‘메쉬’ 검색량 +217%
→ ‘시어’ +790%, ‘시스루’ +120%
2. 리빙/인테리어 - 열대야 준비도 스마트하게! 인테리어형 쿨링 제품 ‘슬립테크’
<쿨슬립>
최근 더위도 있지만 습한 날씨 때문에 숙면이 어려운 사람이 많은데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시원한 냉감 소재를 찾는 이상으로 스마트하게 숙면을 취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이번엔 빠르게 여름철 수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2025년 3~5월 사이 ‘여름철 수면’ 관련 키워드 언급량이 약 43% 상승했어요. 5월 중순부터는 ‘냉감 이불’, ‘쿨링 제품’, ‘수면 루틴’ 등의 키워드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현재 소비자들은 단순히 이불을 바꾸는 수준을 넘어서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 침구류
- 냉감 이불, 쿨젤 매트리스, 메쉬 베개
→ 통기성과 접촉냉감 기능을 동시에 챙긴 소재가 인기/휴대용 쿨링 매트나 여행용 냉감 침구도 수요 증가
💡 인테리어형 쿨링 제품 & 슬립테크
- LED 수면등, 서큘레이터, 냉감 커튼 ,자동 온도 조절 매트리스, 스마트 밴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 침실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실용성 있는 아이템. SNS에서는 #쿨슬립템
, #여름숙면
해시태그와 함께 리뷰 콘텐츠도 활발
→ ‘수면’, ‘숙면’, ‘온도’, ‘습도’, ‘기술’, ‘인공지능’, ‘패턴’ 등이 상위로 등장.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수면 환경’ 중시

3. 식품/가전 - 외식 대신 ‘혼자 하는 집밥 다이어트’!
<집밥 다이어트 & 혼밥>
올여름 ‘집밥 다이어트’와 ‘혼밥’ 문화의 확산이 식품과 주방가전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게, 간편하게, 혼자서도 즐겁게 먹는 식문화가 확산되고 있는거죠!
✔ 어떤 데이터가 있나요?
-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억지로 참는 다이어트 대신, 즐겁게 꾸준히 실천하는 건강 루틴이 주목받고 있어요. 여름철이 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직접 만든 건강한 집밥이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 혼밥 문화의 일상화: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혼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소비자는 2014년 56% → 2025년에는 83%까지 상승했어요. 이에 따라 1인 식사에 맞춘 작은 용량의 밀키트, 냉동 식품, 간편 가전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어요!
💡 다이어트 + 건강한 식단을 다 가진 ‘기능성 조리 가전’
- 불리지 않아도 되는 잡곡 밥솥 & 저당 밥솥
- 3단계 반숙/완숙 조절 가능한 스마트 달걀찜기 & 야채 찜기
- 그릭요거트 메이커
💡 간편한 조리와 보관을 돕는 ‘혼밥 도구/소형가전’
-
초고속 블렌더
→ 스무디·쉐이크 수요 많은 여름 시즌에 적합
-
저속 착즙기
→ 영양소 손실 적어 요즘 선호도 높음
-
소용량 밀폐용기, 1인용 전기냄비, 미니 오븐 등 조리·보관 기기 연계 수요 증가
→ 전골, 찜, 고기구이도 1인분화됨
올여름 소비자들은 단순히 시원하게 입고, 자고, 먹는 것에서 더 나아가 조금 다르게 스타일·건강·효율까지 챙기는 '실용적 소비'를 즐기는 공통적인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데이터 기반의 트렌드를 보면서 바로 소싱 아이템에 적용해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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