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광고는 가장 흔하면서도 비중이 큰 분야입니다. 단순히 정보만을 나열하거나 화려하기만 한 영상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매출을 늘릴 만큼 효과적인 광고는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오늘은 인상적인 제품 광고 사례를 소개하면서, 영상 제작 시 고려하면 좋을 요소들을 짚어 드릴게요. 제품 홍보 영상 제작을 고민 중이라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제품 홍보 영상, 다른 곳은 어떻게 제작했을까?
1. 시선을 사로잡는 모션 2D & 3D 그래픽 활용
자민경 건강기능식품 광고 영상
(위) 의료기기, (아래) 스마트폰 광고 영상
2. 트렌드에 맞는 쇼트 포맷 활용
삼성 스마트폰 광고 영상
미래에셋자산운용 정보 전달용 영상
위 영상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광고입니다. 경제란 1020 세대에게 낯설고 어려운 분야인데요. 그런 MZ세대를 타겟으로 ETF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 사례입니다. 이해가 쉬운 툰 형식으로 제작되어 기존의 금융 광고와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AI 보이스를 활용한 점 역시 바이럴 요소로 충분하죠.
3. 감성과 비주얼로 브랜드 이미지 각인하기
헤리터 주방 제품 광고 영상
위 영상은 헤리터의 식과도 광고입니다. 해당 브랜드의 제품은 처음부터 ‘주방에 감성을 더 해줄 칼’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는데요.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와 자연광, 담백하고 정갈한 영상미가 인상적이죠. 해당 장면들은 제품 기능이나 브랜드 로고가 크게 드러나지 않아도 ‘이 브랜드는 세련되고 감각적이구나’ 느끼게 합니다. 생활 속의 순간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맞아떨어져요.
TIENNE 의류 광고 영상
감도 높은 이미지를 연출한 다른 사례도 함께 볼까요? 무채색을 기반으로 한 색감과 고급스러우면서도 위트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영상입니다. 밋밋하게 제품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모델과 모델이 있는 배경, 그 안의 디테일한 요소들을 번갈아 보여주었는데요. 옷은 주로 자아를 표출하는 수단으로 쓰이기 때문에 착용 시의 모습, 분위기가 기능보다 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의류 업계는 제품 홍보 영상에서 고유한 무드를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죠.
4. 색다른 기획과 컨셉으로 제품 풀어내기
네어코리아 왁스 제품 홍보 영상
위 영상은 네어코리아의 왁스 스트립 광고입니다. 제모제라는 다소 민감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주제를 사극 콘셉트로 풀어요. 마치 조선시대 관청에서 신문을 받는 듯한 상황을 연출하면서 제품 소구점인 ‘아프지 않다’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점이 돋보이죠. 특히 ‘네어(Nair) 왔노라’, ‘아프지 않네요(Nair)’와 같은 언어유희 카피로 임팩트를 주기도 했는데요. 제품 자체가 가진 기능적 메시지 외에 광고 자체로도 참신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스킨푸드 패드 제품 캠페인 영상
또 다른 사례로는 스킨푸드의 캠페인 영상이 있습니다. 스킨푸드는 친환경 포장재 사용과 ‘잘 버렸습니다’ 라는 분리배출 캠페인을 통해 지속 가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가고 있는데요. 실제로 제품 소개 페이지 하단에는 어떻게 제품 용기를 버리면 좋은지에 대한 가이드를 넣어둘 만큼, 환경 보호에 진심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제품 홍보 영상 제작 시 필수 체크 요소
앞서 소개한 사례들을 종합해 보면,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할 때 필요한 인사이트를 알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전달력을 높여줄 장치가 영상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시청자가 그저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음에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영상에서 명확히 제시해 주면 좋아요. 이 외에도 영상 안에 핵심 메시지가 잘 담겨 있는지, 톤앤매너가 브랜드와 잘 맞아떨어지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 광고 영상은 대부분 외주로 제작하게 되는데요. 제작사들이 각자 고유한 개성과 스타일을 가진 만큼, 우리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제작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 제품 홍보 영상 제작을 고민하고 있다면, 드롭샷매치를 함께 고려해 보세요. 우리 브랜드와 딱 맞는 제작사를 매칭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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