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HOT SUMMER IS BACK, 이너뷰티가 팔리는 방식

2025.07.29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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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여름, 이너뷰티 전성시대! 슬로우에이징·다이어트·피부 루틴까지💊 섭취 이유와 루틴을 담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공감과 전환을 동시에!✨

 

 


 

 

요즘같은 뜨거운 여름, 그리고 휴가철을 맞이하여 ‘관리’에 더 민감해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를 타깃해서 여름 시즌 이너뷰티 마케팅이 눈에 띄게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도 이너뷰티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요.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여름 시즌을 노리는 이너뷰티 브랜드들이 어떤 포인트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설계하고 있는지, 그리고 지금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 유형까지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슬로우에이징 👉 이너뷰티 고공 성장 중 🚀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슬로우 에이징’과 함께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커지고 있어요. ‘슬로우 에이징’은 노화를 막는 게 아니라 시간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미리미리 피부와 컨디션을 관리하자는 흐름인데요. 20대 중후반부터 이너뷰티 제품을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무신사가 지난 4월 한 달간 카테고리별 거래액을 분석했을때 이너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무려 15배(1474%)나 증가했어요. 또한 뷰티 페스타에서도 이러한 이너뷰티 제품을 메인으로 내세우기도 했었죠. 

 

올리브영 역시 지난해 2025년 트렌드로 ‘이너뷰티’를 꼽았어요. 특히 다이어트 제품이나 콜라겐처럼 기능성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이 눈에 띄는 인기를 얻고 있고요. MZ세대 중심으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 계속 커지는 중입니다.

 

이너뷰티는 단순히 건강만 챙기는 시장이 아니에요. 기능성과 감성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영역이라, 브랜드 입장에서는 감성 마케팅과 브랜딩을 시도하기 좋은 카테고리입니다.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감성 중심의 마케팅이 이너뷰티 시장에서 중요한 전략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어요.



'왜 먹기 시작했는지'를 보여줘라 🗣️

브랜드들이 단순한 제품 소개보다, 인플루언서에게 '섭취 배경이 담긴 콘텐츠'를 요청하는 이유죠. 현대인들의 건강 고민은 다 비슷하기 때문에,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생활 스토리를 전달하면서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해 보면 좋습니다. 

 

 직장인 브이로그 👉 요즘 야근이 많아져서 스트레스받는 상황 노출 👉 소화와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제품 소구  

✅ 출산 브이로그 👉 출산 이후로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대한 고민 노출  👉 관리하는 '엄마'에 대한 이미지와 포지셔닝을 구축하며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구  

✅ 패션 유튜버 👉 휴가를 가기 전 예쁜 옷 핏을 가지기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이유와 다이어트를 하면서 겪었던 수많은 실패 스토리와 함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구 

 

이러한 ‘섭취 이유'가 콘텐츠 흐름에 들어가야 공감과 전환이 동시에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섭취 배경을 자세하게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최근 이너뷰티 제품에서는 '맛'도 중요한 소구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맛 자체를 비슷한 타 음식과 비교하여 소개해주면 더욱더 설득력 있는 이너뷰티 맛에 대한 설명이 가능해집니다. ex) 맛있는 초코우유 맛, 상큼한 오렌지 주스맛 

 

 

단순 후기보다 습관 루틴으로 만들기 🗓️ 

 

 

이너뷰티 제품은 뷰티, 건강, 식품의 경계에 있는 카테고리라서 ‘하루 한 번 먹는다고 티 나지 않는’ 특성이 있어요. 그래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제품 ‘기능’만 강조하면 설득력이 약해지고, ‘습관’으로 만들어야 할 이유를 시청자에게 납득시켜야 합니다. 이때 ‘루틴 콘텐츠가 핵심 포인트가 됩니다. 

 

💬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해 보면 좋습니다. 

 

✅ 러닝 인플루언서 👉 러닝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자외선이나, 탄 피부 등을 소개하면서 밝은 피부톤을 가질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 소구

 

 ✅  직장인 인플루언서 👉 잦은 야근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 탄력을 매일매일 채워주는 이너뷰티 루팅 소구 

 

특히 피부와 관련되거나 슬리밍과 관련된 제품 같은 경우 가장 눈으로 보여주는 효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B&A (Before&After) 형식의 영상이나 사진을 필수로 첨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이너뷰티는 '루틴'과 '섭취 배경'을 자세히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이러한 루틴을 따라하고 싶게 만드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처링 인플루언서 찾기에서 '먹는콜라겐','다이어트유산균' 등 다양한 이너뷰티 키워드를 넣어 연관성 높은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피처링에 인플루언서 링크 공유 기능 🔗 이 새로 생긴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앞으로 추천 인플루언서를 해당 방식으로 전달드릴게요!

 


✔️ 해당 링크를 활용하면 에이전시/종합 광고 대행사들도 편리하게 광고주에게 엑셀 형식으로 전달드렸던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어요   👀 

 

 

✔️ 오늘은 '이너뷰티를 잘 소구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이너뷰티 #공동구매 #PPL #인플루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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