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
2025.07.21 08:00
✅ 지역 상생 · 브랜딩 효과를 창출하는 로코노미 전략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로코노미(Loconomy)는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로코노미란, 지역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현상을 뜻합니다. 로코노미 트렌드는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 공예품, 로컬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었으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으로 인식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주류가 된 로코노미 트렌드
📍 좋은 반응을 얻은 로코노미 트렌드 활용 마케팅
📍 빅데이터로 알아본 맥도날드 한국의 맛 캠페인
💭 💭 💭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
#빅데이터
#로코노미
#맥도날드
#대전빵차
이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