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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을 사로잡는 인터뷰 영상의 특징 3가지 (feat. 기업홍보영상)

2025.08.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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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기업들은 차별화되면서도 자신의 브랜드를 잘 나타내기 위한 홍보 영상으로 인터뷰 영상을 선택합니다. 인터뷰 영상의 장점을 구체적인 예시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들은 차별화되면서도 자신의 브랜드를 잘 나타내기 위한 홍보 영상으로 인터뷰 영상을 선택합니다. 예전에는 제조업이나 IT 산업처럼 전문적인 기술과 신뢰가 중요한 분야에서 주로 사용했다면, 요즘은 분야와 상관없이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스토리,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인터뷰 형식의 홍보 영상을 제작합니다.

인터뷰 영상은 인터뷰 대상자를 정면 혹은 45도 각도에서도 촬영해 지루하지 않게 전환하고, 제품이나 기업의 내부, 외부를 보여주는 영상도 촬영하여 교차하면서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기업 홍보를 잘 하기 위해선 왜 인터뷰 영상을 제작해야 할까요? 인터뷰 영상의 장점을 구체적인 예시로 알아보겠습니다.




 

 

 

1. 날카로운 타겟팅 : 기업 전문성 부각

 

인터뷰 영상과 다른 영상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제 그 기업의 실무자가 등장한다는 것인데요.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해도 그 기업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직접 전달하게 되면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신세계 프라퍼티 인터뷰형 기업 홍보 영상

 

신세계 프라퍼티 인터뷰형 기업 홍보 영상은 신세계 프라퍼티의 스타필드 빌리지를 소개하면서 하나의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많은 전문가가 참여한다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또 그 공간에 입점해 있는 업체들과도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 전달합니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새로운 기업들과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또 다른 복합 공간을 만들어야 하므로 입점 기업, 즉 B2B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B2B 기업을 설득하기 위해 실제 공간 기획에 참여한 실무자와 입점되어 있는 업체 관계자들의 인터뷰도 함께 영상에 담았는데요.

 

 출처 :  신세계 프라퍼티 인터뷰형 기업 홍보  영상

다양하고 긍정적인 기업 사례를 보여주어 신세계 프라퍼티의 전문성을 부각했고, 공간의 시너지와 커뮤니티의 필요성 등 중요한 가치를 전달했어요. 많은 업체가 신세계 프라퍼티와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성장하고 있다는 걸 타켓층인 B2B 고객에게 홍보하면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걸 강조한 것입니다.

물론 인포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전문성을 부각할 수도 있지만, 인터뷰 영상만의 장점은 현장감을 살리면서 기업의 전문성을 부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전문성이 중요한 기업은 타겟을 명확히 설정하고 그에 맞는 사람을 인터뷰 대상자로 선정해 설득력 있는 홍보 영상으로 긍정적 효과를 노릴 수 있어요.

 

2. 두 마리 토끼 : 실무자의 진정성

요즘 소비자들은 실제 사용자의 경험담과 후기, 실무 이야기를 궁금해 하는데요. 이 경우에 대표가 아닌 직원이나 소비자가 나와 인터뷰하면 친밀감은 형성하면서도 타겟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째깍악어 스승의날 행사 인터뷰 영상


 째깍악어 스승의날 행사 인터뷰 영상에선 실제 활동하고 있는 악어 선생님을 인터뷰하여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두 타겟층을 확보하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타겟은 선생님입니다. 일반 학습지 회사와 다르게 영업 부담과 성적 압박이 없다는 째깍악어만의 장점을 경험담으로 풀어내 설득력을 높였어요.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걱정에 공감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 타겟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출처 : 째깍악어 스승의날 행사 인터뷰 영상

 

두 번째 타겟은 학부모입니다. 집중력이 부족해 걱정되는 아이도 째깍악어를 통해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잘하게 되고, 학습적 목표치 달성도 가능하다는 것을 전하면서 부모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렸어요.

인터뷰 대상자의 부드러운 말투와 이모티콘이 더해져 친근하고 무겁지 않은 분위기를 가져가면서 직접 경험한 째깍악어의 장점을 타겟층에 맞게 추천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진정성 있는 경험담 인터뷰를 통해 두 타겟층을 모두 잡을 수 있었어요.

중요한 포인트는 실제 경험자의 진심에서 나온 말은 만들어진 카피보다 쉽고 빠르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터뷰 영상은 광고처럼 느껴지지 않으면서도 소비자에게 친근한 감정을 제공할 수 있어 다른 홍보 영상보다 고객과의 거리는 가까워지면서도 자연스럽게 타겟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3. 내부 직원의 힘 : 브랜드에 진심을 표현하기

인터뷰 영상은 대화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영상에 비해 본질적으로 내용 자체가 좋아야 하고 진행 흐름이 중요합니다.

잘 만들어진 영상을 통해 소비자는 모델이 출연하는 영상, 모션그래픽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영상 등에 비해 진지하게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고, 기업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중요한 정보와 가치를 알릴 수 있어요.   


출처 : 강릉 주룩주룩 양조장 (인터뷰) 홍보 영상

 

강릉 주룩주룩 양조장 (인터뷰) 홍보 영상은 신을 모시면서 술을 빚는다는 컨셉의 탄생 배경과 강릉에만 있는 특별한 양조장임을 설명하며 다른 양조장과의 차별점을 강조했어요. 강릉 쌀을 베이스로 막걸리를 제조한다는 정보는 물론, 강릉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는 진심까지 자연스럽게 전했어요.

현장 영상과 함께 실무자의 진정성 있는 태도가 더해져 제품의 진심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내부 직원이 자부심을 갖고 일하는 모습과 애정이 드러나는 솔직한 영상은 보는 사람들에게도 진정성이 전달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장된 대본이 아닌 진심이 담긴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는 신뢰를 쌓을 수 있고, 소비자는 인위적인 노력 없이도 그 브랜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화려한 영상미, 강력한 문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소비자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데 충분한 것이죠!

 


 


 

 


 

인터뷰 방식의 기업 홍보 영상은 상대적으로 다른 홍보 영상에 비해 제작이 간단해 보여도 결코 준비할게 적진 않은데요. 제작 전엔 어떤 걸 준비해야 우리 기업을 잘 홍보할 수 있을까요?

먼저 질문을 준비해야 합니다. 어떤 내용을 영상에 담을 건지에 맞춰 질문 리스트를 작성해야 해요. 그후 인터뷰 대상자를 기업의 대표로 할지, 직원으로 할지 등을 결정해 그에 맞는 영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인터뷰 영상도 대상에 따라 조금 더 유쾌한 예능적인 분위기가 될 수 있고, 진지하고 진정성 있는 분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기업이 인터뷰 영상을 통해 얻고 싶은 목적에 맞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해야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영상 제작 파트너 비디오콘과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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