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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연말, 하반기 DOOH 캠페인 업종별 최적화 전략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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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올 가을&연말 대비 옥외광고(OOH) 및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업종별 전략

 

하반기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연말 시즌의 막이 열리고, 가을·추석 같은 유통·식음료 마케팅의 핵심 시즌이 몰려 있는 시기입니다. 그만큼 DOOH(Digital Out‑Of‑Home) 매체의 존재감이 더욱 커지고 있기도 합니다.

 

광고 매체 전략으로 DOOH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실시간성: 계절·시간·날씨·트렌드에 따라 메시지를 즉각 조정 가능
  • 주목성: 유동 인구 밀집 지역에서 광범위하고 높은 도달
  • 인터랙티브 연계: 모바일 연동, QR 코드, 센서 반응형 등으로 소비자 참여 유도
  •  

이러한 특징은 하반기 각 업종의 시즌성, 프로모션 주기, 런칭 이벤트와 매우 자연스럽게 연계됩니다

따라서 DOOH를 통한 타이밍 정확한 메시지 전달광고전략 마련이 필수입니다.

 


[업종별 하반기 시즌 DOOH 전략]

 

 

     

  • 금융 업종 : 연말·새해를 여는 분위기, 신뢰와 기대감 함께 공략
    • 금융업계 하반기는 연말정산, 세금, 새해 금융 계획 등 상반기와는 또다른 주력 시즌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재정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명절이나 연말 인사 메시지를 강조하며 신뢰감을 주는 브랜딩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DOOH
      전략 추천]

      • 메세지: 명절 및 연말정산 시즌 전후, 새해 예·적금 기간 등에 맞춘 실시간 카운트다운 또는 마감 임박 메시지
      • 인터랙티브 요소: QR코드를 통한 세금 계산기 페이지, 연말 금융 혜택 안내 연결, 콘텐츠로 금융 팁 제공
      • 매체 위치: 대형 오피스 빌딩 밀집 지점, 금융가 상권, KTX & SRT 역사 내외
      • 컨셉: 신뢰감 + 따뜻한 메시지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연말, 내 자산도 돌아봐 드립니다”)


     

  • 리테일 & 유통 업종 : 다가오는 가을과 추석 대목 잡기
    • 리테일 및 유통업종에게 9~10월은 가을, 추석 프로모션이 매출 황금기를 잡을 수 있는 관건입니다. 그밖에 가을 신상품 출시도 함께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리테일 미디어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요즘 추세인 만큼 고객 데이터 확보를 위해 DOOH는 필수 불가결한 매체가 되었습니다.


      [DOOH
      전략 추천]

      • 매체 위치: 쇼핑몰 입구, 대형 마트 상권 지역, 편의점 내외 및 시장 인접 지역에서의 노출
      • 컨셉: 따뜻한 가족·공감 메시지, 추석선물 준비 메시지
        (“가을 단풍만큼 풍성한 할인!”, “방금 광고 보고 들어오셨나요? 연말 와인세트 쿠폰 받아가세요!” )
      • 메세지:
        • 옥외 디지털 전광판과 매장 앱 연동, 상품 검색이나 QR 내장형 쇼핑 퀘스트제공
        • 모바일 쿠폰 QR코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오프라인 매장 내 인터랙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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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 업종 : 신제품 감성 유도, 매력적인 첫인상 만들기
    • 외식업종에서는 할로윈/연말 시즌을 대비한 시기 맞이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연말 모임이 많아지면서 하반기 대비 할인 프로모션 등 전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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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OH 전략 추천]

      • 위치 선택: 버스 정류장, 지하철 출입구, 빌딩 및 아파트 단지 내 타운보드, 유동 인구 많은 카페 거리 및 학교 앞
      • 컨셉: 감각적 비주얼, ·맛의 분위기 (: 할로윈 한정 호박라떼’, 연말 딸기 쉬폰 홀케이크)
      • 메세지: SNS 해시태그 유도, 모바일 쿠폰 QR 인터렉션 유도로 스캔 시 시음권 제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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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업종 
    • 모빌리티 : 겨울 대비 렌터카 프로모션 (스키시즌)  EX) “겨울 드라이브, 미리 예약하세요"
    • 교육 : 방학 및 새학기 준비 학원/어학원 광고 EX) "10월 학기 모집", "수능 맞이 강좌 바로가기"

 

 


 

 


DOOH 매체도 이제 단순히 노출만 하는 것이 아닌 디지털 기반 성과 분석이 가능한 미디어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DOOH 매체를 통한 노출 성과로 QR스캔이나 인터렉션으로 유도한 모바일/Web 랜딩 행동을 추적해 리타겟팅/CRM 연계 마케팅으로 확장하는 등 채널 연계를 통한 초개인화 타겟팅을 전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발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이고 정교한 고객 경험 설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각 업종의 시즌과 흐름에 맞는 DOOH 전략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눈에 띄게 노출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디지털 마케팅 전반의 성과 고도화까지 연결해보세요.

 

가을이면 단풍을, 연말이면 따뜻함을, 신제품이면 호기심과 매력을 실감나게 녹여낸 DOOH 콘텐츠를 통해 하반기 마케팅 목표를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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