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옥외광고 전략 - 2편 : 동선 기반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애드타입은 배달앱 광고 효과 극대화를 위해 30대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을 분석, 주요 환승역 스크린도어 중심 미디어플래닝을 제안하며 약 6천만 원 규모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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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옥외광고 전략 - 2편 : 동선 기반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배달앱 옥외광고 최적의 미디어플래닝 전략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전략 - 출근동선 타겟 매체 구성

배달앱 옥외광고 사례 - 배민
배달 플랫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옥외광고를 고려하신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매체들을 활용해야 잠재고객에게 도달 가능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배달앱의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아래의 전략을 적용한 미디어 플래닝이 필요합니다.
1) 코리더 전략 : 평일 출퇴근 시 일상적으로 반복 노출 가능한 매체를 활용할 것
2) '퇴근하고 집 가서 배달 시켜 먹을까?' 고객이 배달 대한 니즈 떠올리는 맥락 및 상황(CEP)에서 브랜드를 노출시킬 것
3) 광고를 유심히 볼 수 있는 대중교통 '승차'지점에서
애드타입에서는 아래와 같이, 주요 출근동선을 타겟하는 미디어플래닝을 제안드립니다. 6천만 원 가량의 예산으로, 도심/여의도/강남 직장인들을 효과적으로 타겟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참고 - 하단 미디어플래닝 총 집행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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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51,4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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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비 3,63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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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5,503,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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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포함 총 금액 : 60,534,100원 (약 6천 50만 원)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전략
1) 서울 도심(CBD) 출퇴근 동선 추천 매체
① 을지로입구역 : 2호선 스크린도어 (시청역 방면)
② 종각역 : 1호선 스크린도어 (시청역 방면)
③ 종로3가역 : 1호선 스크린도어 (종각역 방면)
④ 동대문역사문화공원(직장지 2호선/4호선 → 거주지 5호선 환승) : 5호선 스크린도어 (청구 방향)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전략
2) 여의도(YBD) 출퇴근 동선 추천 매체
① 여의도 : 5호선 스크린도어(신길역 방면)

② 당산(직장지 9호선 → 거주지 2호선 환승) : 2호선 스크린도어 (영등포구청역 방면)

③ 영등포구청(직장지 5호선 → 거주지 2호선 환승) : 2호선 스크린도어 (문래역 방면)


배달앱 옥외광고 미디어플래닝 전략
3) 강남(GBD) 퇴근 직장인 타겟
① 2호선 강남역 : 2호선 스크린도어

② 9호선 신논현역 : 9호선 스크린도어

③ 신도림(2호선 → 1호선 환승) : 1호선 스크린도어 (구로방향)

④ 잠실(2호선 → 8호선 환승) : 8호선 스크린도어

⑤ 천호(8호선 → 5호선 환승) : 5호선 스크린도어(강동 방면)

배달앱 특화 미디어플래닝 상품으로, 우리 고객에게만 집중 타겟하세요.
[참고 - 상단 미디어플래닝 총 집행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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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51,4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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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비 3,63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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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5,503,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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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포함 총 금액 : 60,534,100원 (약 6천 50만 원)